어린이(초등), 책 리뷰

『채사장의 지대넓얕 14: 예술의 역사』와 어린이(초등) 분야 12위 책 추천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보려 해요:)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바로 채사장 작가의 『채사장의 지대넓얕 14: 예술의 역사』입니다. 이 책은 단순한 예술 관련 정보를 넘어서, 예술의 진정한 의미와 인간의 내면을 탐구하게 만드는 놀라운 작품입니다. 책 추천은 제가 요즘 정말 많은 아이들에게 강력히 권하고 싶은 도서예요. 나름 괜찮은 연휴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이 책을 함께하시는 것도 좋겠어요. 정말 깊이 있는 지식과 감정이 가득 담겨 있거든요. 엊그제 우연히 서점을 지나가다가 이 책의 표지에 끌려서 집어 들었고, 읽기를 시작한 후에는 저를 끌어당기는 힘에 완전히 빠져들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예술의 역사와 함께 고대의 인물과 사건들을 탐험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이나 흥미로웠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채사장의 지대넓얕 14: 예술의 역사

채사장 외

교양과 격이 다른 초등 인문 예술 수업
명화를 둘러싼 흥미진진한 인물과 사건들로
예술에 대한 상식과 감각을 키우다

『채사장의 지대넓얕 14: 예술의 역사』와 어린이(초등) 분야 12위 책 추천의 모든 것!

목차



  • 프롤로그 갑작스러운 손님
  • 1. 우리에겐 예술이 필요해
  • – 예술에 대한 입장
  • [채사장의 핵심노트] 어떤 그림이 훌륭한가
  • [마스터의 보고서] 예술의 구분
  • [Break time] 비슷한 그림 찾기


『채사장의 지대넓얕 14: 예술의 역사』는 예술 스토리텔링을 통해 독자에게 많은 것을 전달합니다. 놀라움은 고대 이집트부터 시작해 르네상스 시대까지 다양한 시대로 돌아다니는 이야기 속에서 나왔습니다.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예술의 본질과 인간의 삶에서 예술이 가지는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예술이라는 것은 단순히 그림이나 조각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그 시대 사람들의 감정과 상징을 담고 있는 더 깊고도 복잡한 주제라는걸 느꼈습니다. 특히, “아름다움”이라는 개념은 알파 행성의 인간들처럼 경쟁과 미움이 가득한 우리 사회에서는 함께 나누고 사라져가고 있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어요. 작가는 세대와 장소를 넘나들며,, 우리가 배워온 예술은 단순한 지식을 넘어 ‘아름다움’이라는 가치에 대한 갈망을 불러일으킨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가 단순히 예술을 즐기는 것을 넘어서 더 나아가 그 배경을 이해하고, 그 시대마다 다른 관점으로 예술 작품을 감상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해주죠.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기 힘든 요즘 어린이에게 이 책 추천은 단순한 읽는 행위를 넘어, 사색의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저자 ‘채사장 외’에 대하여

책읽기를 좋아하는 평범한 사람이었던 채사장 작가님은 사람들과 지식을 나누는 대화를 하는 게 가장 재미있었어요. 이런 재미와 기쁨을 전하기 위해 2014년에 쓴 책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밀리언셀러에 오르며 인문학 도서 신기록을 달성했어요. 이후에도 다양한 책을 써서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고,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지식의 즐거움을 나누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채사장의 지대넓얕 14: 예술의 역사』는 어린이를 위한 근본적인 예술 체험입니다. 이 책을 통해 예술이 왜 중요한지를 배워가고, 우리 스스로의 삶에서 미적인 가치를 찾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어떤 예술 작품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깊리 생각할 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제가 찰나의 순간에 이 책을 만난 것이 우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 추천합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지식과 감정이 가득한 이 책과 함께 예술의 세계를 탐험해보세요. 감동의 여운이 오래 남을 것 같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