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아 영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 소개할 책은 유진아 작가의 『로메이징 유아 패턴 영어 121』입니다. 이 책은 영어 교육에 대한 고민이 큰 부모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저 역시 두 아이의 엄마로서 영어 교육에 대한 부담이 많이 느껴지던 때였거든요. 이 책을 읽으며 아이와의 소통이 영어의 첫걸음이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 영어 교육에 대해 관심이 많을 것 같은데, 여러 시행착오를 겪은 저처럼 영어 교육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면 이 책 추천을 꼭 해드리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로메이징 유아 패턴 영어 121
유진아(로메이징)
AI 에듀테크 대표 로메이징이
아이 3천 명을 만나고 터득한
근거 있는 영어 노출과 발화의 비밀!
목차
- 작가의 말
- Part 1 발화 놀이 영어를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둘 것
- Chapter 1 우리 아이 영어를 탄탄하게 해줄 외국어 습득 지식
- -0~7세 영어, 목적은 소통입니다
- -영유아 영어 노출, 괜찮을까요?
- -효과적인 영어 노출의 원리는?
- Chapter 2 우리 아이 영어를 탄탄하게 해줄 언어 발달 지식
- -따라 할 모델이 필요해요
- -언어는 듣기부터: 노출의 양과 퀄리티
- [부록] 엄마들이 자주 하는 질문 세 가지
- Chapter 3 우리 아이 영어를 탄탄하게 해줄 기억 지식
- -언어 기억을 강화시키는 방법 1
- -언어 기억을 강화시키는 방법 2
- …
이 책은 저자가 직접 경험한 다양한 언어 교육의 노하우와 아동심리, 외국어 습득 이론에 기반하여 작성된 것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놀이’와 ‘패턴’을 활용한 접근법이 마음에 들어요. 저자는 아이들이 스스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며, 그 과정을 더 즐겁고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엄마표 영어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영어 교육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아이들이 영어를 부담으로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죠. 그래서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놀이와 스크립트는 단순히 언어를 배우는 것을 넘어 소통의 도구로서 영어를 인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언어 기억을 강화하는 놀이들은 아이의 발화 능력을 자연스럽게 끌어내게 하여 부모와의 교감을 더욱 깊게 해주더군요. 또한 유아기 때부터 영어가 싫은 과목이 아닌, 오히려 재미있고 즐거운 놀이가 될 수 있다는 걸 직접 느낄 수 있었답니다. 이 책 추천을 통해 저처럼 아이의 영어 교육이 어려운 부모님들에게 더 나은 방법을 제시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책을 읽으며 아이와의 소통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자 ‘ 유진아(로메이징)’에 대하여
AI 영어 에듀테크 스타트업 ‘로메이징’의 대표이자 두 아이의 엄마. 미국 헌팅턴 대학교(Huntington University)를 거쳐 영어 교육 전문가로서의 기반을 다진 후 TESOL 자격을 취득한 뒤 중국 심천의 California Kids Club에서 원어민 영어 교사로 활동하며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체득, 국내로 돌아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영어 교육 커리큘럼을 설계하며 경험을 이어왔다. 두 아이의 엄마가 된 후 엄마표 영어를 실천하며 약 4000개의 영어놀이 및 영어회화 콘텐츠를 제작했다. 영유아 언어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서울대학교 인지발달신경과학 연구실에서 ‘유아기 기억 발달과 사건 경계 연구’, ‘유아기의 기억 결합 능력 개발: 물체-공간 및 시간-공간 연관성 연구’ 등에 연구 보조원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도전을 해내고 있다. 이렇게 수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AI 기반 영어발화 앱 〈스너글링〉을 개발하여 스타트업의 대표로 활동 중이다. 2024년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언어 습득 방법’ 특허 외 지식재산권 7건을 출원하며, 영어 교육과 기술의 경계를 확장하고 있다. 영어 교육 콘텐츠와 글로벌 교육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의하는 차세대 리더로서 저자의 교육 철학은 명확하다. “검증되지 않은 무분별한 언어 발달 정보를 바로잡고, 양질의 영어습득을 위한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자.” 이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비영어권 국가의 아이들에게 양질의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언어로 습득한 영어는 아이들의 잠재력을 깨우는 동시에 글로벌한 가능성을 여는 열쇠가 될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콘텐츠를 개발하며 이 책의 집필을 병행했다. 『로메이징 유아 패턴 영어 121』이 엄마표 영어에 실패하고 사교육에 의존하는 길을 택하는 수많은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romazing_ 유튜브 www.youtube.com/@romazing 네이버블로그 blog.naver.com/romazing- 영어교육 앱 ‘스너글링’
이 책은 유아 영어 교육에 대한 모든 부모님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필독서예요! 이제는 영어도 교감과 소통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아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단순히 영어를 배우는 과정을 끝내고 싶지 않다면 이 책 추천을 통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영어 소통의 세계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유아들에겐 자연스러운 언어 습득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로메이징의 노하우를 통해 저희 아이들의 영어 실력도 한층 더 향상되길 기대해봅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