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노연경 작가님의 ‘행복은 능동적’이라는 책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어요. 요즘 제 삶의 방식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터라, 이 책이 저에게 위안과 용기를 준 것 같아요. 읽다 보니 정말 행복이란 능동적으로 찾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은 저 같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행복은 능동적
노연경
아주 작은 행복이라도 발 벗고 찾아 나서기
목차
- 추천사
- 출발 ─ 바람을 알아차리듯
- Part 1 자유 : 결국 나는 또다시 내가 될 것이다
- 할까 말까 고민된다면
- 나는 이미 나 자체로 다 되었다
- 좋아하는 것들로 내 일상을 채우는 일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
- 책을 들고 다니면 재밌는 일이 많이 생긴다
- 누구로 살겠는가
- 결심
- 내 멋대로 할 구실이 생겼다
- 직업에 대하여
- 가보지 않은 길이 두렵다는 너에게
- Part 2 음미 : 아침부터 일기가 쓰고 싶어지는 하루다
- 여전한 것들이 여전히 있다
- 바람은 어디에나 있다
- …
책의 주요 내용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로 일상을 채워야 한다’는 메시지로 시작됩니다. 작가는 스스로의 삶과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해 깨달은 것들을 솔직하게 나누고 있습니다. 실제로 작가는 26살에 이혼을 경험하며, 그 시절의 두려움과 고민을 털어놓더군요. 그 과정에서 행복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리게 되는데, ‘행복은 특정한 순간이 아니라, 내가 있는 자리에서 음미해야 하는 것’이란 말이 특히 와닿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정해놓고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기만 하느라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잊곤 하죠. 작가는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기분이 좋고, 작은 것들에서 행복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죠. 이 부분에서는 저 또한 어떻게 제 일상에서 작은 행복들을 발견했는지를 떠올리게 되었어요. 또한 작가는 사랑에 대해서도 깊은 통찰을 제공하는데, 결국 모든 사랑의 방향은 ‘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깊은 공감을 느꼈습니다. 제가 지나치게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는 것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삶의 파도를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찾아 나서라는 메시지는 특히 인상 깊었어요. 이렇게 책을 읽으며, 저도 제 삶을 다시금 돌아보고,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고 있나 고민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행복은 능동적으로 찾아야 하는 것’이라는 이 책의 메시지가 더욱 귀하게 느껴졌습니다.
저자 ‘ 노연경’에 대하여
세상에 태어난 지 스무 해가 훨씬 넘도록, 세상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문득 삶이 알고 싶어져 최대한 많이 보고, 읽고, 쓴다. 알면 알수록 세상은 참 아름다운 것이다. 그리고 매일 적어도 한 번씩, 감명받을 일이 생긴다. 그것들에 대해 쓰기를 멈출 수가 없다. 감명받아서, 감명받기 위해 계속 글을 쓴다. 인스타그램 @yk.roh
결국, 이 책은 행복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해준 것 같아요! 노연경 작가님의 이야기는 저에게 큰 위로가 되었고, ‘행복은 나와 함께 하는 것’이라는 진리를 다시 새기게 해준 소중한 책이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진정으로 내 자신을 돌아보게 만들었던 이 책을 꼭 읽어보실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렇게 삶을 사랑할 수 있는 동기를 주는 유익한 책은 아마 흔치 않을거에요. 여러분도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음미하며, 능동적으로 행복을 찾아나가세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