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정/육아 분야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ADHD는 병이 아니다』라는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ㅎㅎ 이 책 추천을 받으면서 처음엔 솔직히 반신반의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시선이 확 달라지더라고요~ 평소 ADHD에 대해 갖고 있던 편견이나 오해를 많~이 깨뜨려주는 내용이라 정말 신선했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ADHD는 병이 아니다
데이비드 B. 스테인
목차
사실 저도 주변에서 ADHD를 가진 사람을 접하면서, 뭔가 병적인 문제로만 생각했던 부분이 있었어요.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데이비드 B. 스테인이 주장하는 ADHD는 병이라기보단 ‘다른 뇌의 작동 방식’이라는 설명에,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였답니다. 더불어 저자가 제시한 여러 사례들과 연구 결과들은 상당히 설득력 있었는데,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우리가 쉽게 고정관념을 갖게 되는 부분들이 얼마나 얕은지 새삼 깨닫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이 책 추천은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실제로 ADHD 아동의 행동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지고, 아이와의 소통 방법도 좀 더 부드러워졌거든요. 물론 가끔은 여전히 이해하기 어렵고 답답할 때도 있지만, 이해가 전혀 안 되던 과거보단 훨씬 나아졌다는 게 큰 수확이죠. 무엇보다도 이 책에서는 ADHD를 병으로 낙인찍기보다는 특이한 능력이나 장점을 가진 한 개인으로 바라보는 긍정적인 태도를 강조합니다. 사실 저도 그동안 ADHD에 대한 무조건적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가까이 다가가기 어려웠다는 걸 뒤늦게 깨달았어요. 그래서 이 책 추천을 통해 누군가에게 작은 변화가 전해진다면 정말 뿌듯할 것 같아요. 읽다 보면 가끔 전문가들의 의견과 실제 경험이 적절히 섞여 있어서 지루하지도 않고, 몰입도도 아주 높답니다. 제가 10년 넘게 육아하면서 겪었던 혼란과 갈등이 이 책을 만나면서 조금씩 풀리기 시작했으니, 누구에게나 권할 만한 책 추천임에는 틀림없어요.
읽어보니 정말 ADHD에 대한 편견이 무너지는 경험이었어요~ 가정/육아 분야 94위에 오른 『ADHD는 병이 아니다』, 이 책 추천 받지 않았다면 몰랐을 진짜 이야기들이 가득하네요! 저처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나, 혹은 ADHD에 관심 있는 분들께 자신 있게 권해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이 책 추천하면서 주변에 많이 소개할 거예요. 제게 큰 깨달음과 위로를 준 책, 이지스퍼블리싱 고마워요 ♡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