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김봉중 교수님의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전쟁사’라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전쟁사라는 주제는 낯설기도 하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책을 통해 전혀 다른 시각으로 역사라는 긴 여정을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 역사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 책을 제 손에 들게 된 것이 정말 기뻤습니다. 특히 요즘 많은 이들이 겪고 있는 국제정세와 개인의 삶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내용이 많았어요. 관심 있는 분들에게 강력히 책 추천 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전쟁사
김봉중
수천 년 세계사를 관통하는 전쟁사의 파노라마
그 어떤 영화보다 흥미진진하다!
목차
- 프롤로그
- 과연 인간은 과거의 경험을 통해 교훈을 얻을…
- 1장. 돈과 패권을 둘러싼 피의 전쟁
- 1. 제1차 세계대전
- 독일이 유럽의 신생 강국에서 패전국이 되기까지
- …
김봉중 교수의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전쟁사’는 과거의 전쟁들이 인간의 운명과 역사, 경제에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지를 탐구하는 책입니다. 이 책의 각 장에서는 제1차 세계대전부터 시작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갈등까지, 전쟁을 통해 알게 된 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복잡한 구조를 논의합니다. 저자는 단순히 사건들에 대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전쟁이 개인의 삶속에 미친 영향까지 심도 있게 다룹니다.
독일의 패전은 단순히 한 국가의 붕괴가 아니라, 여러 지역에서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에겐 일생을 바꾸는 사건으로 남게 됩니다. 가끔 뉴스에서 접하는 전쟁 소식에 무감각해질 때가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전쟁을 모르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깨달았습니다. 전쟁의 배경과 원인을 이해하지 못할 경우, 반복되는 과오를 피할 수 없기 때문이죠. 책 속에서 전쟁의 본질이 경제적, 정치적 욕망으로부터 발생한다는 주장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저자 김봉중 교수는 역사학자로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지닌 뛰어난 강연가입니다. 그는 복잡한 이야기를 쉽게 전달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예리한 통찰력으로 우리에게 깊이 있는 교훈을 제공합니다. 전장 한가운데의 개인적 이야기를 통해 역사적 사건 따라가는 여정은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었습니다. 사람은 전쟁을 통해 진정한 인간성을 배움과 동시에, 동일한 과오를 반복하는 아이러니 속에서도 여전히 인간다워지기를 원한다는 메시지를 던집니다. 이 점에서 이 책은 단순한 전쟁사 서적이 아닌, 역사 그 자체로 보아도 좋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저는 독서를 마친 후, 새삼 액자 속의 모습이 아닌 흐르고 있는 역사로서의 전쟁 이야기가 어떻게 나와 연결되는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이 세상을 정말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역사에 대한 지식이 필수적이라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어요.
읽는 내내 이 책이 역사라는 크고 힘찬 흐름에서 각 개인이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를 고민하게 하더라구요. 김봉중 교수의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전쟁사’는 전쟁을 통해 인간 본성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해주는 소중한 책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이 책도 함께 하신다면 우리는 조금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좀 더 훌륭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번 읽어보면서 그 깊이를 더욱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자 ‘김봉중’에 대하여
전남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웨스턴일리노이 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미국 톨레도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샌디에이고시립대학 사학과 교수를 거쳐 현재 전남대학교 사학과 교수로 있다. 방송과 출판, 강연을 오가며 복잡한 세계사를 누구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대표적인 역사 스토리텔러로,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 출연해 역사적 사건, 인물, 전쟁 이야기를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내며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다. 역사를 통해 교훈을 얻기 이전에 인간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인간의 욕망과 광기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전쟁사의 파노라마를 이 책을 통해 펼쳐 보인다. 《30개 도시로 읽는 미국사》 《벌거벗은 세계사》(공저) 《이만큼 가까운 미국》 《미국을 움직이는 네 가지 힘》 등을 썼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카우보이들의 미국사〉를 연재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전쟁사’는 전쟁의 교훈을 낯설지 않게 또렷이 전달해 주는 책입니다. 역사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 여러 전쟁이 현대 사회에 미친 영향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께 정말로 감히 책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결코 다른 나라의 전쟁과는 무관하게 흘러가지 않기 때문에, 이 책은 정말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생각해요. 이 도전적인 역사 탐구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고, 역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선사하네요! 그렇기에 저는 앞으로도 더 많은 역사적 에피소드들을 풀어내는 저자의 이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결국, 인간에 대한 성찰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다시금 드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