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책 리뷰

『그림 속 보석 이야기』, 예술/대중문화 분야 71위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민은미 작가의 ‘그림 속 보석 이야기’라는 책을 읽고 푹 빠져버렸어요! 이 책은 단순한 예술 도서가 아니라, 명화 속 숨겨진 보석들의 이야기를 통해 역사와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품이에요. 사실 보석에 대해 깊이 알지 못했던 저에게는 더없이 흥미로운 경험이었답니다. 우연한 기회로 도서관에서 책을 발견하게 되었고, 처음 몇 페이지를 넘기며 보석이 담긴 그림들에 매료되었어요. 그림 속에서 반짝이는 보석들이 제게 따뜻한 이야기를 속삭여주더라고요~ 정말, 책 추천을 꼭 하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그림 속 보석 이야기

민은미

『그림 속 보석 이야기』, 예술/대중문화 분야 71위 책 추천

목차



  • 시작하는 글 —– 004
  • 1. 얀 반 에이크, 왕관과 ‘천사의 보석 …
  • (Jan van Eyck, 1395년경~14…
  • 겐트 제단화, 진귀한 보석이 빛나는 천상의 …
  • ① 주얼리 가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② 얀 반 에이크의 왕관보다 무려 천년 전 …


이 책은 그야말로 시대를 아우르는 보석 이야기죠. 얀 반 에이크의 작품에서 시작하여 르네상스의 왕관과 천사의 보석, 또한 모나리자로 유명한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와 같은 범위를 넘나드는 다양한 명화들 속 보석의 의미를 생생하게 풀어내고 있어요. 특히 제가 감명을 받았던 부분은 바로 진주의 아름다움에 대한 저자의 통찰이에요. 진주는 그 자체로도 너무 아름답지만, 그 안에 담긴 역사와 의미는 독자를 매료시키기 충분하죠. 책을 읽으면서 인상 깊었던 순간은, 실제로 보석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살아 숨 쉬는 듯하게 느낀 장면들이에요. 작가는 전문 주얼리 칼럼리스트로서 각 시대마다 보석이 갖고 있는 상징을 다양하게 풀어내었고, 그 속에서 보석의 엇갈린 운명과 매력을 진정으로 전달해주었어요. 그러다 보니 과거의 보석이 현재의 저에게까지 이어지는 것 같은 감정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예술 작품 속 보석들이 각 시대마다 어떻게 변천해왔는지 이해하며, 저에게 그 보석의 아름다움이 다시금 새롭게 다가왔어요. 작가의 깊이 있는 철학과 해석이 돋보여서, 예술과 역사에 대한 제 생각도 한층 더 깊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듯 ‘그림 속 보석 이야기’는 저에게 단순히 보석의 매력이 아니라 그 너머의 이야기들을 배울 수 있는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이 책을 통해 얻은 감정은 감사와 감탄이 섞인 마음이에요. 독자 여러분께도 꼭 읽어보시기를 책 추천드립니다!



저자 ‘민은미’에 대하여

주얼리 칼럼니스트, 작가|GIA GD, GIA AJP, AGK
서울예고, 이화여자대학교 생활미술과,
Aalto University(구, 헬싱키경제대) EMBA 졸업
(전)까르띠에 코리아, 티파니 코리아, 샤넬 코리아 세일즈 매니저
2018년부터 중앙일보 더오래 코너 [민은미의 내가 몰랐던 주얼리]
주간동아 [명품의 주인공] 등 기명 칼럼을 써왔고
...


마지막으로, ‘그림 속 보석 이야기’는 예술을 사랑하는 분들뿐만 아니라, 보석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에게도 최적의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가이드 같은 책이니, 명화 속 보석들의 이야기를 통해 과거의 영광과 미를 느껴보시면 좋겠어요. 특히나 블로그에 관한 내용도 담겨 있어, 블로그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도 알찬 내용들이 담겨있더라고요. 저도 이제 좀 더 깊이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보려고요! 저는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기에 자부심을 가지고 추천해드립니다. 다들 꼭 읽어보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