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청소년

『벚꽃보다 먼저 너를 좋아해』, 청소년 분야 77위로 등극한 감성 충만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제가 푹 빠진 청소년 소설 한 권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 요즘 청춘의 감성을 담은 책들에 자꾸만 마음이 끌려서 그런지 조예하 작가님의 『벚꽃보다 먼저 너를 좋아해』를 읽다가 어느새 밤 깊은 시간까지 손에서 놓지 못했어요. 아무래도 이런 책 추천은 꼭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벚꽃보다 먼저 너를 좋아해

조예하

『벚꽃보다 먼저 너를 좋아해』, 청소년 분야 77위로 등극한 감성 충만 책 추천

목차



  • 서장 마음속 깊이 연모했던 단 한 사람 7
  • 1장 아름다운 벚꽃이 핀다 8
  • 2장 서툰 벚꽃이 바람에 흔들린다 120
  • 3장 버틸 수 없던 벚꽃이 결국 바람에 몸을 맡긴다 176
  • 4장 벚꽃이 떨어지고 결실을 거두다 194


처음 책장을 넘기면서부터 가슴 한 켠이 따뜻해짐을 느꼈습니다. 사쿠라와 카네가 피어나는 벚꽃처럼 풋풋하고 서툰 감정들이 마치 제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했거든요. 누구나 겪는 첫사랑의 설렘과 그 속의 불안함, 그리고 조금씩 쌓여가는 오해와 갈등까지, 이 책은 너무 뻔하지 않으면서도 진심이 담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특히 ‘벚꽃이 떨어져야 열매가 맺힌다’는 대사는 아직은 미완성인 우리들의 사랑과 꿈을 닮아 있어 마음에 오래 남았습니다. 저 역시 한때는 표현하지 못한 마음 때문에 후회했던 경험이 있는데 그때 느꼈던 혼란과 설렘이 주인공들의 고민과 무척 닮아 있어서 더 애틋하게 다가왔어요. 현실은 늘 사랑과 맞서 싸우는 법이지만, 그런 순간에도 사랑 자체가 행복의 기준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요즘같이 복잡한 세상에서 이런 책 추천이 흔치 않다는 게 아쉽지만, 또 왕좌에서 내려오지 않는 만큼의 가치를 보여주는 작품인 것 같아요. 청소년에게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추천하고픈, 마음을 어루만지는 책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평소엔 이렇게 감정이 북받쳐 책을 지우기 전까지 집중해서 읽을 일이 드문데, 이번에는 진짜 예외였어요. 벚꽃보다 먼저 너를 좋아하는 마음, 이 제목 자체가 이미 잔잔한 떨림을 전해주었죠. 작가님의 섬세한 묘사와 자연스러운 대화들이 딱딱하지 않아 읽는 내내 편안했고, 청소년 분야에서 77위를 차지한 이유가 이해가 되더라고요. 이걸 모르고 지나쳤다면 너무 아쉬웠을 거예요!





이 책은 정말로 청소년뿐 아니라 사랑과 마음의 성장을 고민하는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책 추천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벚꽃잎처럼 덧없고 아름다운 그 순간을 함께 흐느껴 응원하면서 자신만의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담겨 있으니까요. 저도 다시 한번 제 청춘 시절을 돌이켜보게 되었고, 가끔은 미처 말하지 못한 마음도 다시 꺼내보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이 마음을 느껴봤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멋진 책 추천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조예하 작가님의 따뜻한 시선과 공감 가득한 이야기에 정말 감사드리며, 여러분도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