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책 리뷰

『ADHD 사용 설명서』, 인문 분야 71위 책 추천! ADHD를 이해하는 가장 완벽한 가이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제가 최근에 읽은 제시카 매케이브의 ‘ADHD 사용 설명서’라는 책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이 책은 ADHD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가이드인데요, 요즘처럼 사람들이 정신적 피로에 시달리는 이 시대에 특히 더 필요한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ADHD의 증상으로 힘들어 하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 책 꼭 책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ADHD 사용 설명서

제시카 매케이브

“집중이 안 되는 건 게으른 게 아니라 ‘남다른 뇌’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친절하고 확실한 ADHD 안내서

『ADHD 사용 설명서』, 인문 분야 71위 책 추천! ADHD를 이해하는 가장 완벽한 가이드!

목차



  • 이 책에 쏟아진 찬사
  • 들어가는 글
  • 언어와 관련된 일러두기
  • 제1장 나는 ADHD입니다
  •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산다는 것
  • 나를 향한 여러 기대들
  • 내가 배운 첫 번째 사실들


제시카 매케이브의 ‘ADHD 사용 설명서’는 ADHD라는 주제를 다룬 몇몇 책이 잇지만, 이 책은 특히 뚜렷하게 ‘ADHD가 어떤 것인지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에 집중합니다. 작가는 어렸을 적부터 자신이 ADHD라는 딱지를 붙이게 되는 과정에서 느꼈던 혼란과 고통을 솔직하게 털어놓습니다. 이런 개인적인 경험이 더해져서 독자에게 깊이 있는 공감을 불러일으키죠. 이 책을 읽는 내내 저도 제 삶을 돌아보게 되었고, 저도 모르게 느꼈던 불안감과 비슷한 경험들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채널인 ‘How to ADHD’를 통해 ADHD를 극복하기 위해 그간 연구한 여러 가지 전략들을 공유했고, 그는 이 책에서도 각각의 장애물에 대해 시원한 해법들을 제시합니다. 특히나 자주 듣게 되는 ‘더 노력해라’라는 말이 얼마나 무의미할 수 있는지를 강조하며, ADHD는 게으름이나 노력 부족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만듭니다. 책 속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들은 저자에게 힘을 주었고 그것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도 힘이 되어 줄 거라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매케이브는 단순히 증상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ADHD 뇌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그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방법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설명합니다. 그래서 이 책은 단순한 이론서가 아님을 분명히 알 수 있었고, ‘ADHD 디자인’에 맞춘 구성 또한 진정한 독서를 유도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여백이 많고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된 이 책은 ADHD를 가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족이나 친구들도 읽어보면 좋을 내용이 많습니다. 더 나아가 책 추천을 통해 각자의 사고방식을 확장할 기회를 제공해주는 점이 무엇보다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ADHD는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뇌 특성이 된 시대, 우리의 삶에 어떻게 적용될지를 고민하게 하는 내용은 무궁무진하고 어렵기만 한것이 아닙니다. 이 책은 한 편의 영화처럼 다양한 감정을 담고 있어 소중한 친구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저자 ‘제시카 매케이브’에 대하여

(Jessica McCabe)

ADHD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교육하는 데 헌신해 온 전문가이자 유튜브 〈How to ADHD〉(구독자 180만 명)를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열두 살에 ADHD(주의력결핍/과다행동장애) 진단을 받고 오랜 기간 혼란과 장애를 겪었다. 끊임없이 물건을 잃어버리고, 일을 끝내지 못하고, 누구보다 노력하지만 점점 더 뒤처지는 느낌을 받곤 했으며, 10년 동안 15곳의 직장을 그만두거나 해고를 당했다. 서른두 살에 파산과 이혼을 겪은 후, ADHD로 인한 어려움들을 더 깊이 있게 들여다보기로 결심한다.
저자는 본격적으로 ADHD에 대해 공부하면서 신경다양적인 뇌에 잘 맞지 않는 구조의 세상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뇌를 고치거나 맞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고 협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러한 생각을 기반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 솔직한 경험담과 ADHD 극복에 도움이 된 실용적인 전략들을 공유하기 시작했고, ADHD 증상으로 고민하는 사람들, 그들의 가족, 전문가들로부터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빠르게 성장했다.
저자의 이런 노력은 〈뉴욕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외 여러 매체를 통해 특집기사로 소개되었으며 많은 의료인들과 ADHD 연구가들, 특히 ADHD 커뮤니티에서 폭넓은 호평을 받고 있다. 2017년에는 TEDx 강연을 통해 큰 주목을 받았고 현재 약 70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ADHD에 관심이 있거나 ADHD 진단을 받은 후 더 나은 삶을 위해 고민하는 많은 이들에게 깊은 공감과 도움을 주고 있다.
-홈페이지: howtoadhd.com
...


읽고 싶었던 ‘ADHD 사용 설명서’! ADHD에 대한 통찰과 실용적인 도구들을 제공해 주는 이 책,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특히 저자 제시카 매케이브가 솔직하게 털어놓은 일화들은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진 이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 같아요. ADHD를 가지고 있거나 주위에 그런 사람을 이해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 보세요. 제가 다시 한번 책 추천합니다! 이 책을 통해 얻은 지식은 우리에게 더 나은 삶으로 이끌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싶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