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우연히 집에서 발견한 이선혜 작가의 『나의 프랑스식 오븐 요리』라는 책을 펴 들었는데요, 요리 분야 25위에 랭크되어 있어 무심코 읽기 시작했어요. 사실 요리에 대해선 문외한이었는데, 작가가 소개하는 다양한 프랑스식 오븐 요리가 너무 매력적이라 금세 빠져들었답니다. 이런 책 추천을 받으면 아무래도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잖아요~ 저도 그랬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나의 프랑스식 오븐 요리
이선혜
목차
책장을 넘기면서 제일 먼저 느낀 건, 내가 평소에 해봤던 요리와는 확실히 다른 세계가 펼쳐진다는 점이었어요. 이선혜 작가가 오븐 요리를 통해 전하는 프랑스의 분위기와 감성을 글마다 담아내서 그런지, 요리를 단순한 음식 조리법이 아닌 하나의 문화 체험처럼 느껴졌습니다. 예를 들어 ‘라따뚜이’나 ‘타르트 타탱’ 같은 메뉴는 제목부터 고급스러웠지만, 책에는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세세한 과정과 팁들이 적혀있어 저 같은 사람도 쉽게 도전할 수 있었어요. 물론 중간중간 요리 경험이 있는 분들에겐 좀 심심할 수도 있겠지만, 프랑스 요리에 막 입문하는 분들에겐 딱 좋은 책 추천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책을 보면서 오븐을 좀 더 애용해보려는 마음이 들었고, 식탁에 앉았을 때 가족들과 이런 요리를 나눌 상상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행복감이 밀려오더라고요. 가끔은 실패한 적도 있지만, 그 과정 역시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답니다. 또 책에서 강조하는 핵심적인 ‘기본 오븐 사용법’과 ‘맛을 살리는 소스 만들기’ 같은 팁들은 실제로 제가 알던 요리 방법과 차별화돼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이렇게 자주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요리 초보자분들께 특히나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물론 ‘책 추천’이라는 단어가 자주 나오긴 하지만, 전혀 거슬리지 않게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서 오히려 독서의 재미를 더해 준답니다.
프랑스식 오븐 요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이 책은 정말 좋은 책 추천입니다~ 책장을 덮으며 ‘아, 내가 왜 이제껏 이런 요리를 도전해보지 않았지?’라는 생각이 들었죠. 물론 처음에는 망설여질 수도 있지만, 작가의 따뜻한 안내와 상세한 설명 덕분에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제 경험으로는 ‘책 추천’으로 소개하는 이런 책을 만나면 일상에 작은 변화가 생긴다는 걸 느낄 수 있답니다. 앞으로도 이 책을 자주 꺼내 읽으면서 오븐 요리 실력을 차근차근 늘려보려 합니다. 이렇게 프랑스 요리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책 추천은 언제나 옳답니다 ^^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