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책 리뷰

『자본주의 리얼리즘: 대안은 없는가』, 정치/사회 분야 83위, 책 추천! 현실을 뒤흔드는 마크 피셔의 통찰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너무 갑작스럽게 이 책, 『자본주의 리얼리즘: 대안은 없는가』에 푹 빠져버렸네요. 정치/사회 분야에서 83위나 기록중인 이 책은, 사실 저에게도 많은 생각과 의문을 던져줬는데요. 이 글을 통해 책 추천을 받으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자본주의 리얼리즘: 대안은 없는가

마크 피셔

『자본주의 리얼리즘: 대안은 없는가』, 정치/사회 분야 83위, 책 추천! 현실을 뒤흔드는 마크 피셔의 통찰

목차





마크 피셔가 말하는 ‘자본주의 리얼리즘’은 사실 처음 듣기엔 조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책장을 넘기면서 점점 그 무게감과 현실의 잔혹함이 피부로 다가왔어요.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치는 것, 학교, 직장, 광고, 심지어는 정치까지 자본주의라는 거대한 시스템이 어떻게 우리 삶을 옭아매고 있는지, 그리고 그 대안이 점점 사라져가는 모습을 보면서 서글프기까지 했답니다. 특히 저도 몇 달 전에 겪었던 퇴사 고민이 책 내용과 맞닿아 있어 그 감정들이 되살아나더라구요. ‘대안은 없다’는 섬뜩한 메시지 속에서도 마크 피셔는 우리 내면의 작은 저항과 희망의 싹을 탐색해요. 그래서 이 책 추천을 꼭 드리고 싶어요. 사회 현실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읽어봐야 할 책 같아요. 읽는 내내 머리가 복잡했지만, 그만큼 생각할 거리가 많아 쉽게 덮을 수가 없었어요. 저처럼 현실의 벽 앞에서 고민하는 분들께선, 책 추천 받아 꼭 한번 도전해보시길!





결국 이 책, 『자본주의 리얼리즘: 대안은 없는가』는 우리 모두가 한 번쯤 고민해봐야 할 문제를 던져주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책 추천을 하면서도 제 자신에게도 던지는 질문 같았어요. 사회가 너무 빠르게 변하는 이 시대에, 대안 없는 현실을 마주하며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니까요.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었던 것 같아 뿌듯하네요. 정치/사회 분야에서 83위를 차지한 이유를 알 것 같아요. 혹시라도 세상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이 필요하신 분들, 책 추천 꼭 받아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무겁지만 꼭 필요한 이야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