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사카타 아키코의 ‘오늘은 아무래도 카레’입니다! 요즘 제가 요리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요리 관련 책을 읽고 싶어졌어요. 특히 카레는 너무 맛있고 다양한 요리로 변형이 가능한 메뉴라서 항상 궁금했죠. 그리하여 이 책을 손에 들게 되었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카레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오늘은 아무래도 카레
사카타 아키코
인도, 태국, 유럽, 일본 각양각색 4가지 스타일의 일품 카레부터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요리까지 모두 62가지 레시피를 담은
《오늘은 아무래도 카레》를 만나보세요!
목차
- 4 오늘은 아무래도 카레
- 5 이 책에서 사용하는 향신료
- 인도 카레
- 6 매운 치킨 카레
- 8 치킨 티카 마살라
- 10 캐슈너트 치킨 카레
- 12 카다멈 치킨 카레
- 13 카슈미르 치킨 카레
- 14 키마 카레
- 16 양고기 키마 카레
- 18 흰살생선 카레
- 20 새우 토마토 크림 카레
- 22 시금치 치즈 카레
- 24 라지마 카레
- 26 렌틸콩 카레
- 27 달걀 건포도 카레
- …
‘오늘은 아무래도 카레’는 인도 카레부터 시작해 태국, 유럽, 일본의 다양한 카레 레시피를 담은 요리책이에요. 특히 인도 카레의 제목 아래 있는 매운 치킨 카레는 항상 제 입맛을 자극했죠. 카레의 본고장인 인도의 전통 카레에서 태국식 카레로 넘어가는 과정, 그리고 유럽식의 정성이 가득 담긴 깊은 풍미까지, 이 책을 통해 저는 각 지역의 카레를 느끼며 요리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졌어요. 각종 향신료의 조화도 책에서 중요한 포인트로 다뤄지고 있어, 향신료가 얼마나 요리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 되었답니다.
카레가 끝인줄 알았던 저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 것 같아요. 처음에는 ‘아무래도 카레’라는 제목이 살짝 농담처럼 느껴졌지만, 이제는 이 책 덕분에 카레에 대한 애정이 확 커졌답니다. 그리고 카레의 세계를 탐험하는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었어요. 다양한 향신료의 조합을 배워가면서, 나중에는 저만의 특별한 카레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제가 몇 주 전에 친구들과 함께 카레 파티를 했던 얘기를 해볼게요. 초대받은 친구들은 원하는 스타일의 카레를 먼저 선택하게 하고, 그에 맞는 재료를 여러 시간에 걸쳐 준비했는데, 이때 책에서 여러 레시피를 참고하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평소 똑같이 먹던 ‘3분 카레’는 이제 그만! 다양한 카레로 색다른 하루를 꾸릴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흥미로웠어요. 요리의 새로운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자 ‘ 사카타 아키코’에 대하여
요리 연구가의 어시스턴트를 시작으로, 프랑스 과자점과 음식점에서 경험을 쌓았다. 현재 요리 교실 ‘Studio SPOON’을 운영하며 국내외를 불문하고 늘 새로운 맛을 탐구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가의 비법을 담아 만든 가정 요리들은 모두 훌륭한 맛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는 《케이크 CAKES》, 《수프 교과서》, 《처음 만나는 프렌치토스트 39》 등이 있다.
카레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꼭 ‘책 추천’합니다! 가정에서도 레스토랑 못지않은 다양한 카레 요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도 주말마다 연습해봐야겠어요. 또 새로운 카레 레시피를 도전하며 요리의 세계를 더욱 넓혀가고 싶네요. 그럼 여러분도 ‘오늘은 아무래도 카레’로 색다른 카레 만찬을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요리분야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