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책 리뷰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 건강 분야 54위 기록!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신기한 건강 서적 한 권을 소개하려고 해요.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라는 책인데요, 건강 분야에서 무려 54위나 기록한 이 책, 이름만 들어도 궁금증을 자아내죠? 솔직히 다이어트 책은 항상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이 완전히 바뀌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점들을 담아 책 추천까지 가볍게 해볼까 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

에블린 트리볼리 외

50만 명이 선택한 다이어트 해법
2019~2021년 아마존 입소문 역주행 계속
리뷰를 남긴 4,000여 명의 만족도 4.6 ~ 4.7 / 5 (아마존 기준)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 건강 분야 54위 기록!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추천

목차



  • 여는 글
  • 제3판을 내며
  • 목차
  • PART I
  • Chapter 1 다이어트 절대 하지마라
  • 다이어트 역풍 증상


정말 이 책은 저에게 다이어트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준 충격적인 경험이었어요. 단순히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을 하는 전통적 다이어트와는 전혀 다른 방향을 제시하더라고요. 저도 몇 번이나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항상 실패해서 좌절했었는데, 이 책의 ‘직관적 식사’ 개념을 접하고 나서는 조금씩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배가 고픈데도 무작정 참고, 또 다시 폭식으로 이어지던 그 악순환에서 벗어나게 된 거죠. 특히 “몸에 적당한 에너지원을 공급해야 한다”는 부분이 크게 와 닿았습니다. 배고픔 신호를 존중하며 먹는다는 게 이렇게나 중요하다는 걸 이제야 알게 됐네요. 책에서 말하길, 다이어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라는 첫 번째 원칙은 저에게 큰 위안과 용기를 줬어요. 진짜 다이어트 실패로 자존감이 바닥인 분들에게 절대 놓치지 말라고 권하고 싶어요. 물론,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자유로워지는 것도 중요하다는 말도 기억에 남습니다. 한동안은 죄책감 없이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제 마음에 큰 변화를 만들어냈어요. 무엇보다 이 책은 단순히 체중 감량의 기술서를 넘어 정신적으로도 건강해 지는 법을 알려줘서 정말 고마웠어요. 에블린 트리볼리라는 작가가 수십 년간 영양과 섭식장애 상담을 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묻어 있는 이 책은 진짜 강력한 책 추천 리스트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자 ‘에블린 트리볼리 외’에 대하여

에블린은 미국영양협회 등에서 많은 상을 수상한 최고의 영양전문가다.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Newport Beach)에서 섭식장애를 전문으로 다루는 영양 상담소를 운영하며 사람들이 음식과 몸, 마음과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강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100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건강한 집밥 레시피(Healthy Homestyle Cooking)》를 포함해 9권의 책을 썼으며 〈쉐이프 매거진(Shape magazine)〉에 11년 간 글을 기고했다. 〈굿모닝 아메리카〉에 영양전문가로 출연했고 6년 동안 미국영양사협회 전국 대변인으로 활동했다.
에블린은 마라톤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했을 정도로 운동에도 관심이 많다. 스키, 하이킹, 서핑, 카약, 래프팅 등을 즐기며 초콜릿을 천천히 음미하며 먹는 것도 좋아한다.


다이어트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 그리고 수많은 실패를 경험한 분들께 이 책을 강력 추천해요. ‘직관적 식사’라는 새롭고도 실질적인 방법을 소개하는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는 건강 분야 상위 54위에 오른 이유를 분명히 알게 해줍니다. 저도 아직 완전한 변화 중이지만, 이 책 덕분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찾아오는 기분을 느끼고 있어요.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이 좋은 책 추천을 통해 살면서 겪는 다이어트 딜레마에서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꼭 읽어보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