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맛있게 요리하는 비결이 담긴 책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도요미츠 미오코의 ‘레시피보다 중요한 100가지 요리 비결’은 요리에 대해 배우고 싶은 저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답니다. 제 스스로 요리를 하다보면, 레시피에 적힌 방법만 제대로 따라해도 맛있게 만들어질 것 같지만, 사실 가끔은 왜 그런지 모르는 의문이 많은 요리가 아닙니까? 아무리 정성껏 만든 음식이라도 사소한 실수 하나로 맛이 좌우될 수 있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죠. 책 추천을 하고 싶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레시피보다 중요한 100가지 요리 비결
도요미츠 미오코
과학원리와 일러스트로 풀어쓴 요리책!
목차
- 들어가며
- 야채와 과일에 관한 비결
- 1. 흔들어 씻어야 하는 채소, 문질러 씻어…
- 2. 채 썬 채소는 우선 물에 담갔다가 사용…
- 3. 채소를 세로로 자를까, 가로로 자를까
- 4. 양상추는 칼을 쓰지 않고 손으로 뜯는다
- 5. 감자를 통째로 익힐 때에는 찬물에서부터…
- …
이 책은 제목처럼 레시피 이전에 알아야 할 실질적인 요리 비법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요리를 하는 데 필수적인 과학적 원리를 설명해줍니다. 예를 들어, 양상추는 무조건 손으로 뜯어야 한다고 강조하는데, 이런 사소한 비법이 바로 요리의 퀄리티를 높이는 핵심이더라고요. 야채와 과일에 대한 비결을 처음 읽었을 때, 과일의 단맛 원리에 관한 설명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과당과 포도당의 화학구조에 따른 단맛의 차이를 알게 되면서, 어떤 과일을 어떤 방법으로 다루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를 고민하게 되었어요. 예를 들어, 열대 과일은 차갑게 하면 색이 변하니 미리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는 사실은 정말 유익한 팁이었습니다. 요리의 기초인 재료에 대한 이해가 더해지니 요리의 성공률이 높아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전수하는 비결 중에는 흔히 생략되기 쉬운 스킬도 포함되어 있어서, 조리를 하면서 흔히 저질렀던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게 해줍니다. 고기를 굽기 전에 칼집을 넣는 것, 그리고 채소를 세로로 자르거나 가로로 자르는 방법 같은 소소한 팁들이 모여서 궁극적으로 요리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죠. “조림은 한 번 식혀 두어야 맛이 배어든다”라는 말도 이 책 덕분에 새롭게 깨달았습니다. 뭔가 소소한 것 같지만, 저에게는 엄청난 레시피 비법이 되었어요!
저자 ‘도요미츠 미오코’에 대하여
감수 도요미츠 미오코는 여자 영양 대학 대학원 영양학 연구과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주식회사 소비 경제 연구소 조사 사업부, 여자 영양 대학 단기 대학부 조수, 스기노 후쿠 쇼쿠 대학 준교수를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는 《다이어트 실리콘 스티머 여자 영양 대학의 500㎉밥》, 공저서로는 《조리학―건강 ㆍ 영양 ㆍ 조리》, 《식 검정 공식 텍스트 북 2급》, 《여자 영양 대학의 500㎉ 정통 밥》, 《여자 영양 대학의 최고의 아침 식사》, 《가정 요리 기능 검정 시험에 합격하는 쿠킹 북》 등이 있다.
이처럼 ‘레시피보다 중요한 100가지 요리 비결’은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라 하겠습니다. 배운 이 비법들은 앞으로 제가 요리할 때 더 자신감을 가지고 시도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요리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돕는 이 책은 저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여러분께도 강력히 책 추천하고 싶어요! 이러한 비법을 알고 요리를 한다면, 평범한 일상 요리도 특별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리의 기본을 알고 싶으신 분들께 꼭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