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책 리뷰

『Private Equity: 사서, 키워서, 팔아라』, 경제/경영 분야 51위,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윤민서의 ‘Private Equity: 사서, 키워서, 팔아라’라는 책을 읽고 그 매력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사실, 제가 평소에 투자와 경영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만큼, 이 책이 주는 인사이트와 지혜가 제게는 무척 소중했습니다. 책 추천을 통해 이 책의 매력을 함께 나누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Private Equity: 사서, 키워서, 팔아라

윤민서

『Private Equity: 사서, 키워서, 팔아라』, 경제/경영 분야 51위, 책 추천!

목차



  • 1부. PE의 투자 전략
  • 1장. Private Equity
  •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
  • 비즈니스모델 1) 관리보수
  • 비즈니스모델 2) 성과보수
  • 비즈니스모델 3) PQC (Price, Qu…
  • PE의 투자 프로세스


‘Private Equity: 사서, 키워서, 팔아라’는 사모펀드의 세계를 흥미롭게 풀어내는 책입니다. 1부에서는 PE의 투자 전략에 대한 고민과 배움이 담겨 있는데, 이렇게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부터 시작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투자자와 기업가의 역할을 탐구해나가는 과정이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특히, 책을 읽으면서 저도 이러한 투자자들이 어떻게 기업을 성장시키고, 성과를 극대화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작가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 책을 읽는 내내 마치 경험담을 듣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이 책을 읽고 난 뒤, 투자에 대한 관점이 바뀌더라고요. ‘정말 자신의 돈을 어떻게 키우고,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계속 제 머릿속을 맴돌았고, 이에 대한 답을 *책 추천*으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필자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투자 트렌드에 대한 깊은 이해가 어우러져 저에게 많은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여기서 감명 깊었던 부분은 PE 투자 프로세스를 설명하던 대목입니다. PE의 필수 요건을 명확하게 정리해주는데, 이 과정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자세가 저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저 역시 남들보다 뛰어난 점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성장하려는 노력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독자와 공유하면서 책의 진가를 높이게 됩니다.

또한, 이 책이 단순히 이론적인 부분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기업을 인수하고 매각하는 과정에서의 다양한 심리적 요인은 물론, 시장의 흐름까지 아우르는 내용을 담고 있어 경영과 투자라는 두 주제의 경계가 그 어느 때보다 더 협소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덕분에 저 또한 투자자와 기업가 사이에서의 불확실성에 대한 시각이 한층 넓어질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내용들은 정말 제가 추구하는 방향과 잘 맞아떨어져 더욱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결국, 이 책은 단순한 투자 전략서가 아닌, 투자자로서의 마인드셋을 기르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누구에게든 적극 *책 추천*을 하고 싶은 내용이었어요.



저자 ‘윤민서’에 대하여

운동에 열정을 품고 서울대 체육교육과에 입학했으나, 경제 수업을 통해 자본주의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자퇴 후 서울대 경영학과에 재입학했다. Investor(투자자)와 Entrepreneur(기업가)가 자본주의의 핵심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현재는 PE 커리어를 강하게 열망하고 있다.
투자 실력 향상을 위해 교내 투자동아리(SNUVALUE)에서 1년간 활동했으며, 회계 및 재무 지식 습득을 위해 미국공인회계사(USCPA) 시험에 합격했다. 투자·경영 블로그 [MBR’s Substack]을 운영 중이며(집필 기간 간 일시중단), VC·PE 블로그 [낭만투자파트너스]에서 운영하는 PE스터디의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이따금씩 1천억 원 규모의 기업을 인수해 1조 원 규모로 성장시킨 뒤 매각하는 미래의 자신을 상상하곤 한다.


이처럼, 윤민서의 ‘Private Equity: 사서, 키워서, 팔아라’는 사모펀드와 투자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는 매우 유용한 책입니다. 이 책은 블로그나 개인 투자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제 자신도 앞으로의 투자모험에 이 책을 바탕으로 더욱 더 길게 보고 싶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런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은 정말 *책 추천*을 받고도 남을 정도로 가치있어요. 이지스 퍼블리싱의 출판에 무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과 이 지혜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