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읽기 딱 좋은 에릭 칼의 명작,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 보드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요일과 숫자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정말 책 추천 드리고 싶은 작품이에요. 유아(0~7세) 분야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 보드북
에릭 칼
목차
-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처음 이 보드북을 꺼내 들었을 때, 아이가 얼마나 흥미를 보이던지 저도 덩달아 신이 났답니다. 에릭 칼 특유의 다채롭고 생생한 색깔들이 눈길을 끌었고, 작은 애벌레가 알에서 나와 하루하루 먹이를 찾아 돌아다니는 이야기는 단순하지만 무척 매력적이었어요. 저희 아이는 책장을 넘기며 구멍에 손가락을 넣고 애벌레가 음식을 먹는 모습을 흉내 내다가 어느새 요일과 숫자를 익히더라고요. 정말 이렇게 자연스러운 교육 방식을 접한 건 처음이었죠. 개인적으로 ‘책 추천’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있지만, 이 책만큼 아이에게 친근하면서도 배우는 재미를 준 책은 드물었거든요.
또한, 토요일에 애벌레가 과식을 하는 장면은 우리 아이가 식탐을 부릴 때랑 너무 닮아 있어서 웃음이 났어요. 배탈이 나서 초록 잎사귀를 먹고 괜찮아지는 과정을 보면서 아이가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것도 신기했죠. 마침내 고치를 짓고 나비로 변신하는 순간, 아이와 저는 함께 환호성을 질렀답니다. 이 책은 단순한 동화책이 아니라 아이의 성장과 변화를 응원하는 메시지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책 추천’이라는 키워드가 절대 어울리지 않는 책 없지만, 이 보드북은 특히 강력히 추천하고 싶어요.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책 추천’ 리스트에 길게 남아 있답니다.
정말 아이가 커가면서 책 추천 리스트마다 이 책을 넣으며, 처음 읽었을 때의 신기하고 따뜻한 감정을 떠올려요. 읽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줘서 여러 번 반복해서 보게 되는 즐거운 책이죠. 종종 이 책을 꺼내 아이와 함께 책놀이를 하면, 엄마인 저도 마음 한 켠이 포근해지더라고요. 그리고 아이가 성장하는 모습을 더 기대하게 만드는 그런 ‘책 추천’의 힘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저자 ‘에릭 칼’에 대하여
에릭 칼은 뉴욕에서 태어나 여섯 살이 되던 해에 독일로 건너갔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시각 예술 학교에서 그래픽 아트를 공부한 뒤, 다시 뉴욕으로 돌아와 〈뉴욕타임스〉의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다. 작가 빌 마틴 주니어의 권유로 그림책 작업을 시작한 그는 1968년 첫 그림책 《1, 2, 3 동물원으로》를 발표하였으며, 1969년에 출간한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로 큰 인기를 얻었다. 전 세계 70여 개 언어로 번역되고, 5,5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는 에릭 칼의 대표작이자 그림책계의 스테디셀러로 손꼽힌다. 로라 잉걸스 와일더 상, 볼로냐 국제도서전 그래픽 상 등 유수의 상들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온 그는 2021년 91세에 세상을 떠났다. 작품으로 《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얼 바라보니?》, 《심술궂은 무당벌레》, 《아주아주 바쁜 거미》, 《아빠 해마 이야기》 등이 있다. 김세실은 성균관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아동 심리치료사로 일했다. 지금은 출판기획사 ‘스토리캣’ 을 운영하며 그림책 기획자이자 작가, 번역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화가 둥! 둥! 둥!》, 《부끄러움아, 꼭꼭 숨어라》, 《생강빵 아이》, 《복 타러 간 총각》 들이 있고,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 《아빠, 더 읽어 주세요》, 《아빠, 숙제 도와주세요》, 《아빠, 쿠키 주세요》, 《덱스터와 배고픈 괴물》, 《당나귀 덩키덩키》 들이 있다.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 보드북’은 유아(0~7세)에게 꼭 권하고 싶은 스테디셀러입니다. 아이가 책을 통해 요일과 숫자를 배우고, 애벌레가 나비로 변하는 과정을 보면서 성장과 변화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거든요. 저처럼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으며 행복했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분명 ‘책 추천’이라고 자신할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도 우리 아이와 함께 여러 번 다시 읽으며 성장의 즐거움을 만끽하려 합니다. 유아 추천 도서 고민하신다면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 보드북’을 꼭 한번 고려해 보세요! 아이와 함께 놀며 배울 수 있는 최고의 ‘책 추천’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