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육아, 책 리뷰

『이성을 잃지 않고 아이를 대하는 마음챙김 육아』 가정/육아 분야 67위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독서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헌터 클라크 필즈의 ‘이성을 잃지 않고 아이를 대하는 마음챙김 육아’입니다. 육아는 언제나 다양한 난관과 도전들을 제시합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마치 긴 여정을 떠나는 기분이었고, 많은 부모들이 이 여정에 동참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책 추천하는 이유는 그 육아의 힘든 싸움 속에서 어떻게 우리가 우리 자신을 다스리고 아이와의 관계를 깊이 있게 다져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가르침이 담겨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부모의 고난이 가득한 날들 속에서 우리는 자주 감정을 잃고 말곤 하는데, 이 책은 그러한 순간들을 어떻게 마음챙김으로 극복할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읽어가면서 제 마음속 깊이 여운을 남긴 점이 특히 좋았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이성을 잃지 않고 아이를 대하는 마음챙김 육아

헌터 클라크 필즈

“아마존 갈등 관리 부문, 육아 심리 부문 베스트셀러”
“4천 개의 독자 후기가 쏟아진 육아서 끝판왕!”
“전쟁 같은 육아에서 반복되는 부정적 패턴을 끊고 아이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법”

『이성을 잃지 않고 아이를 대하는 마음챙김 육아』 가정/육아 분야 67위 책 추천

목차



  • 서문
  • 들어가며
  • PART 1 반응성의 고리 끊어 내기
  • CHAPTER 1 침착성 유지하기
  • 1. 자동 반응
  • 2. 마음챙김: 부모에게 필요한 초능력


이 책은 부모들이 마주하는 일상적인 어려움들을 파헤치면서, 본질적으로 무엇이 문제인지를 돌아보게 합니다. 많은 부모가 육아의 어려움을 아이의 탓으로 돌리곤 합니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러한 태도에서 벗어나 부모가 겪는 스트레스와 분노, 불안과 좌절을 자신의 탓으로 돌리고 그 감정들을 직시하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매일 아이와 지지고 볶는 일상을 보내면서도 더 좋은 육아, 더 좋은 부모란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이유는 단 하나일 것이다. 훌륭하고 멋진,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저자는 우리가 학습해온 억제된 감정들을 아이에게 물려주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 자신의 감정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슬프거나 화가 난 상황에서 부모가 불편함을 느끼며 이를 수정하기보다는 그 감정을 수용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추천하고 싶은 이 책에서는 마음챙김이란 어떤 것인지,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스스로를 돌보아야 하는지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합니다. 이 책을 통해 저 또한 마음챙김에 대한 실천과제를 접목시켜 보았습니다. 명상과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가졌는데, 이 과정 속에서 아이와의 관계도 깊어지더라고요. 부모로서 이 책을 읽으면서 깨달은 것은, 완벽한 부모는 존재하지 않지만, 더 나은 멘토로서 아이와의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자신을 돌보는 일이 결코 이기적이지 않으며, 그것이 아이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역설합니다. 이런 가르침은 저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아이를 대하는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새삼 깨달았습니다. 육아가 힘든 만큼, 이 책을 통해 제 자신을 조금 더 이해하고 아이에게 더 많은 사랑을 줄 수 있는 부모가 되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감정들은 분노, 슬픔, 그리고 좌절이라는 보편적이지만 복잡한 감정들이었습니다. 그 감정들을 수용하고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준 이 책은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육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강력히 이 책 추천합니다!



저자 ‘헌터 클라크 필즈’에 대하여

마음챙김 멘토이자 코치, 팟캐스트 ‘사려 깊은 엄마(Mindful Mama)’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온라인 코스 ‘사려 깊은 부모(Mindful Parenting)’의 설립자다. 부모들에게 일상생활에서 마음챙김을 단련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또한 20년 이상 명상과 요가를 수행하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명상을 가르치고 있다.


결국 육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마음챙김입니다. 아이와의 갈등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에 대한 선택은 부모에게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그러한 선택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기법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긴장이 느껴질 때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잊고 있던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해주는 깨달음을 줍니다. 육아를 하며 고난 중인 분들에게 ‘이성을 잃지 않고 아이를 대하는 마음챙김 육아’는 정말 유용한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쉽지 않지만, 이 책과 함께 나 자신도 돌보아가면서 사랑할 수 있는 아이로 키울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책 추천을 통해 많은 부모들이 위안을 찾고, 더 나은 육아에 이바지하길 바라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