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취미/실용/스포츠

『펫로스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취미/실용/스포츠 분야 42위, 책 추천 – 반려동물과 이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위로의 한 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가슴 깊이 울림이 있는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마주할 수밖에 없는 아픈 주제가 있어요. 네, 바로 이별입니다. 저는 갑자기 심용희 작가님의 ‘펫로스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를 읽게 되었는데요, 이 책에서 경험한 감정과 위로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비슷한 아픔을 겪는 분들께 꼭 책 추천을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별의 슬픔과 상실감을 겪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권하는 책이에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펫로스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심용희

텀블벅 펀딩 1000% 달성 후 2020년 4월 정식 출간하여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가슴을 울린 〈펫로스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가 ‘우리들의 펫로스’를 추가한 개정증보판으로 재탄생했다. 반려동물과의 이별이 슬픔을 넘어 행복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표지에 에토프 작가의 일러스트를 더했다.

『펫로스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취미/실용/스포츠 분야 42위, 책 추천 – 반려동물과 이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위로의 한 권

목차



  • 추천의 말
  • 프롤로그
  • 첫째 날 세상이 눈물로 차오른 그날, 이별
  • 둘째 날 이별이 믿기지 않는 당신에게
  • 셋째 날 이별에 분노하는 까닭은
  • 넷째 날 이별을 받아들이기 위해


이 책은 단순히 슬픔을 이야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반려동물과의 이별이 얼마나 지극한 사랑의 표현인지 아주 섬세하게 들려줍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며 몇 년 전에 떠나보냈던 우리 강아지 순이가 떠올라 눈물이 멈추지 않았는데요, 심용희 수의사이자 저자는 자신의 마음뿐 아니라, 그 상실감 속에 빠져있는 이들에게도 다정한 손길을 내밀어줍니다. 특히 ‘펫로스 증후군’이라는 용어를 배우면서 제가 겪었던 감정이 결코 과도한 것이 아니었다는 사실에 큰 위로를 받았어요. 책에는 떠나간 반려동물을 기억하고 애도하는 시간들을 충분히 갖는 것이 치유의 시작이라고 해요. 누구에게도 말 못했던 그 무거운 마음을 이 책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내려놓을 수 있답니다. 읽는 내내 작가가 직접 겪고 느낀 진솔한 이야기들이 가득해 몰입도가 높았고, 책 추천이 왜 중요한지 몸소 깨닫게 되었죠. 물론 이별의 아픔을 담담히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의 준비를 돕는 동시에, 우리가 더 이상 혼자가 아니란 사실을 알려주는 책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동물과의 소중한 추억이 어떻게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는지 다시 생각하게 만들며, 이별이 끝이 아니라 깊은 사랑의 또 다른 시작임을 알게 해주었어요. 마음 아픈 이별 이후에도 삶의 빛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이 책과 함께라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혹시 주변에 이별의 고통으로 힘들어하는 분이 있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이 책 추천 해 주세요. 언제 어디서라도 혼자가 아니기에 조금씩 감정을 견뎌낼 수 있을 거예요.



저자 ‘심용희’에 대하여

수의사

충남대학교 수의학과 졸업 및 동대 대학원 석사학위 이수.
Pet Loss COMPANIONING(International College of Canine Study), 죽음교육지도자(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죽음교육전문가(한국싸나톨로지 협회) 과정 이수.
전문학교에서 동물행동학을 강의했고 동물병원 수의사로 11년 근무 후 반려동물 관련 식품회사에 재직 중.
4마리의 반려견과 2마리의 반려묘 그리고 1마리의 금붕어를 반려 중.
...


충분히 슬퍼해도 괜찮아요. 이별이라는 게 얼마나 아프고 힘든지, 그 슬픔 속에서 회복하는 과정이 얼마나 긴 여정인지 심용희 작가님의 『펫로스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를 통해 진심으로 느꼈습니다. 책 추천을 통해 많은 이들이 이 깊은 아픔을 이해하고, 서로 위로하며 따뜻한 마음으로 아픈 시간을 견뎌낼 수 있길 바랍니다. 반려동물과의 이야기가 담긴 이 책은 단지 취미를 넘어 삶의 중요한 교훈까지 선사합니다. 아픈 이별을 경험하는 분들 모두에게 강력히 권하는 책 추천이에요. 마음속 상실감을 천천히 받아들이고 사랑을 기억하고 싶은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저 또한 이 책 덕분에 조금은 가벼워진 마음으로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다시 떠올릴 수 있었어요. 감사한 마음 가득히, 그리고 다시 만날 그날을 희망하며 여러분께 이 책 추천 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