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이번에는 정말 흥미로운 책을 읽고 글을 남겨보려 해요. 바로 와다 히데키의 ’50부터 뇌가 젊어지는 습관’이에요! 요즘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뇌의 노화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되는데, 이 책을 통해 어떻게 하면 뇌의 건강을 지킬 수 있을지 고민해보게 되었어요. 이 책은 특히 50대 이후의 뇌 건강을 위한 여러 가지 습관을 제안하고 있어서 정말 유용하답니다. 한 번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50부터 뇌가 젊어지는 습관
와다 히데키
나이 들어도 몸과 뇌가 쌩쌩한 사람들의 비결은?
전두엽이 살아나는 63가지 생활습관!
목차
- 시작하는 글_ 나이 들수록 뇌가 젊어지는 사…
- 뇌 노화도 테스트_ 나의 ‘전두엽 나이’는 …
- 1장. 50부터 주목해야 하는 ‘뇌 안티에이…
- 가는 세월 막으려면 ‘뇌’에 주목하세요
- 50이 가까울 때 우리 뇌에 일어나는 놀라운…
- 갈수록 몸이 천근만근, 침대에서 일어나기 힘…
- 무심코 넘기지 마세요, 남성 갱년기
- …
최근에 읽었던 책 중에서 가장 가슴에 와닿았던 것은 바로 와다 히데키의 ’50부터 뇌가 젊어지는 습관’입니다. 이 책은 나이가 들수록 어떻게 우리의 뇌가 노화해 가는지를 생생하게 설명해주고, 그 해결책으로 다양한 습관들을 제시하고 있어요. 저도 요즘 나이가 들어가는 게 실감이 나면서, 뇌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커졌습니다. 특히, 전두엽의 노화가 어떻게 우리의 감정과 사고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로 인해 우리는 ‘나다움’을 잃게 되는 과정을 차근차근 알게 되었죠.
책에서는 ‘뇌는 나이를 모른다’라는 주장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는데, 이 말이 참 깨달음을 주더군요. 우리 스스로가 어떻게 뇌를 자극하고 기분을 낼 수 있는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항상 새로운 도전이나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일상의 작은 변화에서 ‘출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부분이 특히 기억에 남아요. 사람들이 종종 자기만의 작은 안전지대로 머무르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 책은 그걸 꼭 깨부숴야 한다고 말합니다. 63가지 뇌 안티에이징 습관을 통해 오늘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들이 가득하니, 무시할 수 없는 책 추천입니다.
책에서 이야기하는 예기치 못한 상황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얼마나 지루하겠어요? 하지만 전두엽에게는 이러한 예기치 못한 상황이 자극이 되고, 오히려 뇌를 더욱 활발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이 나이에 무슨…’ 하고 불만스러움을 느끼기보다는,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저도 마음속의 불안을 덜어내고 나가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경각심을 가지고 지금 당장 실천해야지 하는 의지가 더욱 강해졌어요.
마지막으로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을 얼마나 자유롭게 쓰고 자극받는지가 뇌를 젊게 만든다는 점에서 특별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누구나 뇌를 젊게 만드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고, 그래서 저도 이 ‘책 추천’을 여러분께 드리고 싶어요. 나이가 들어도 우리는 충분히 젊을 수 있다는 메시지가 가슴에 깊이 새겨졌습니다. 이제 제 전두엽은 더 이상 노화되지 않을 거예요!
저자 ‘와다 히데키’에 대하여
일본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노인 정신의학 및 임상심리학 전문의로, 지난 40여 년간 ‘어떻게 하면 노화를 늦추고 젊음을 유지하는가?’ 하는 주제를 심층 연구했다. 도쿄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부속병원 정신신경과 조교수로 근무했으며, 미국 칼메닝거 정신의학대학교 교환교수를 역임했다. 현재는 국제의료복지대학 심리학과 교수 및 ‘와다 히데키 마음과 몸 클리닉’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노년층의 정신건강 문제 외에도 심리학,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TV와 라디오 출연, 단행본 집필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중년층의 뇌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제안하는 저서를 다수 집필했다. 대표적인 저서로 《60에 40대로 보이는 사람 80대로 보이는 사람》, 《어른의 느슨함》, 《감정이 늙지 않는 법》, 《도망칠 용기》, 《치매의 벽》, 《60세의 마인드셋》 등이 있다.
결국, ’50부터 뇌가 젊어지는 습관’은 단순히 건강을 위한 책이 아닙니다.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매일매일을 더 의미 있게 살아가기 위한 요긴한 지침서라고 생각해요. 블로그 운영이나 여러 관점에서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며, 제가 제안하시는 습관들을 실천해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특히 중년층이 겪는 뇌 건강의 위기와 그 회복 방법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서, 저같이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읽어볼 것을 강력히 권하고 싶어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제 전두엽을 젊게 유지하기 위해 내일부터라도 실천해봐야겠어요! 여러분도 한번 읽어보시고 나이를 잊고 건강한 뇌를 만들어보세요! 감사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