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청소년

『생기부 필독서 100』: 청소년 분야 44위의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에게 큰 영감을 주었던 책, 주경아 외의 ‘생기부 필독서 100’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요즘 입시와 생기부가 너무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이 책을 처음 읽기 시작했는데, 정말 sespectacular한 내용들이 가득했답니다! 이 책은 생기부의 중요성을 잘 녹여냈고, 제가 어떻게 하면 나만의 생기부를 더욱 괜찮게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던져주었어요. 저도 이제부터는 독서를 통해 나만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야겠다는 결심이 들더라고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책의 내용을 살펴볼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생기부 필독서 100

주경아 외

‘새롭게 바뀐 2028 대입 개편안 반영’
독서로 채워나가는 완벽한 생기부 시나리오!
이를 위해 과목별 베테랑 현직 교사들이 뭉쳤다

『생기부 필독서 100』: 청소년 분야 44위의 책 추천

목차



  • 서문 독서로 채우는 완벽한 생기부 시나리오
  • PART 1. 확 바뀐 입시 제도, 독서가 …
  • 어떤 전형을 노리든 생기부와 독서를 놓으면 …
  • 간소화된 전형, 입학사정관들은 어디에 주목하…
  • PART 2. 대학이 진짜로 원하는 독서는 …
  • 고등 3년의 모든 빈틈을 채워주는 만능 툴


이 책은 독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진로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첫머리에서 저자는 독서가 학생의 생기부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설명해요. 사실, 요즘 시대에 대학 입시와 관련된 중요한 요소가 생기부다 보니, 독서로 그 내용을 충실히 구성하는 것이 매우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요약하자면, 이 책은 내가 독서한 내용을 아낌없이 활용해 나만의 생기부를 만들어 가는 데에 필요한 지침서 같은 존재입니다. 학창 시절, 서점에 가면 항상 새로운 책들을 찾아 읽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느꼈던 기억이 떠오르더라고요.



저자 ‘주경아 외’에 대하여

고등학교 근무 19년 차 현직 국어 교사이다. 사회 현실을 반영한 문학 작품을 찾아서 소개하고 가르치는 것을 좋아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독서의 의미를 알려주고 학생들이 저마다 자기만의 ‘인생 책’을 찾도록 돕는 일에 보람을 느낀다. 수업 시간에 현재를 바탕으로 앞으로 올 미래사회를 상상해보도록 지도하며 그 안에서 학생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꿈을 찾는 수업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처럼 ‘생기부 필독서 100’는 👉 독재운의 모든 청소년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독서는 단순한 흥미나 취미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나의 미래와 직결될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깊게 느꼈으니까요. 각자 다양한 활동과 독서를 조합하여 나만의 생기부를 만들어갈 방법을 배운 것 같아요. 앞으로도 ‘책 추천’을 하며 제가 읽은 다양한 서적을 통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이 책 덕분에 나의 독서활동이 더욱 의미 있게 피어날 것 같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