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책 리뷰

『예수님과 동행하는 매일가정예배』, 종교 분야 77위의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박지훈의 ‘예수님과 동행하는 매일가정예배’라는 책이에요, 이 책은 가정에서의 예배를 통해 예수님과의 동행을 강조하며 우리 가정의 회복과 성장에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정말 특별한 책입니다. 사실, 요즘 가정마다 영적인 위기를 겪고 있잖아요. 많은 가정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 책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보려 해요. 이 책 추천을 통해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메시지를 찾길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예수님과 동행하는 매일가정예배

박지훈

가정예배를 통해 천국 같은 가정으로 변할 수 있다!

『예수님과 동행하는 매일가정예배』, 종교 분야 77위의 책 추천

목차



  • 추천사 _ 유기성 목사
  • 프롤로그
  • 이 책의 활용법
  • 01 창세기 – 출애굽기
  • 02 레위기 – 민수기
  • 03 신명기 – 사사기
  • 04 룻기 – 열왕기상


이 책의 저자 박지훈은 많은 가정이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며 천국 같은 가정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성경을 300일에 걸쳐 통독하며 매일매일 가족과 함께 가정예배를 드리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나서, 가정예배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저희 가족도 요즘 바빠서 가정예배를 소홀히 하고 있었거든요. 이 책을 보니 혼자라도 매일 예배를 드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는 삶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를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으며,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추구하고 싶다는 욕구가 더 커졌습니다. 또한, 저자가 강조하는 순종의 개념도 깊게 와닿았습니다. 순종이란 하나님을 기쁘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인생이 가장 복된 삶이 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라는 말씀은 저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했습니다. 이 책 추천이 여러분이 가정의 회복을 꿈꾸고 계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은 항상 일하고 계신다는 사실은 큰 위안이 되더군요. 삶이 버겁게 느껴지는 순간에, 주님께서 이미 우리의 삶을 완성해가고 계신다는 것을 믿으니 힘이 나더라구요.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게 해주는 강력한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저자 ‘박지훈’에 대하여

세상은 자기를 사랑하여 신앙조차 이기적이고 개인적으로 하려고 하는 이 때에, 선한 목자가 되시는 예수님을 한마음으로 사랑하여 그 주님을 바라보며 함께 예배하는 가정이 있다면? 하나님의 은혜가 깊이 흐르는 천국 가정, 우리의 가정이 교회가 되고 그 가정이 모여 다시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게 하는 요체는 ‘예배’와 ‘말씀’이다.
저자는 사역자로서 맡겨진 청장년 교구를 무엇으로 섬겨야 할지 주님께 구하며 기도했다. 그러자 주님은 “가정이 천국 되게 하라”는 말씀을 주셨고, 주님이 주신 말씀을 이루기 위해 그는 ‘매일가정예배’를 시작했다. 성경을 300일 분량으로 나누어 통독하면서 매일 읽은 말씀 중 한 부분을 붙잡고 가족이 함께 가정예배를 드리는 것이다. 일주일에 한 번 드리기도 어려운 가정예배를 매일 드린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성도들도 당연히 불가능하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았고 매일 가정예배지를 만들어 성도들에게 나눠주며 가정예배의 회복에 전력을 다했다. 결국 코로나19로 어려운 형편에서도 가정예배를 통해 영적으로 건강해진 가정, 다시 회복되고 살아나는 가정의 역사가 많이 나타났다.
그는 천국 같은 가정을 만드는 것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고 이야기한다. 매일가정예배를 통해 가정에서도 예수님을 생각하며 살 수 있고, 예수님에 대하여 대화할 수 있고, 예수님께서 주시는 마음에 귀 기울이며 자신의 삶을 말씀의 빛으로 조명하며 빛 가운데 교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온 가족이 함께 예수님을 바라보며 예수님과 동행하며 살기 시작할 때, 가정이 천국 되는 일이 현실로 일어난다.
감리교신학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교문교회 부목사로 사역했다. 선한목자교회에 부임한 후에는 교구, 전도, 선교회 및 금요성령집회 사역을 섬겨오고 있다. 성도들의 가정이 예수님과 동행하는 가정이 되는 것이 곧 한국 교회의 부흥과 회복이라는 소망을 품고 ‘예수님과 동행하는 가정 세우기’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


‘예수님과 동행하는 매일가정예배’는 참고하셔야 할 귀중한 책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조금 더 성숙해지기를 원하신다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는 혼자라도 가정예배를 드릴 것을 강조하며 가족, 친구와의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알려줍니다. 저의 가정도 예수님과 동행하는 가정이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할 것입니다. 이 책 추천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 메시지가 담겨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함께 예수님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인생, 그것이 가장 중요한 삶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책을 읽고 긍정적인 변화를 누리시는 많은 가정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