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엄마로서 그리고 교사로서 꼭 읽어야 할 가정/육아 분야의 책 한 권을 소개하려 해요. 요즘 초등학생 아이들의 학습 환경이 너무나 치열해서 독서 시간이 점점 사라져 가는데요, 이 책 『공부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독서합니다』는 특히 초등 5~6학년 아이들의 독서 습관과 문해력에 관한 깊은 통찰을 담고 있답니다. 책 추천이 꼭 필요한 지금, 여러분께 강력히 권해드리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공부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독서합니다
진향숙 외
“초등 독서량이 수능 41점 높인다”
초등 선생님부터 고3 담임까지
현직 교사 4인이 관찰한 상위 1%의 책 읽기 습관
목차
- 머리말 · 초등 5~6학년, 문해력을 키울 …
- 1부 초등 독서가 부족하면 평생 공부가 흔들…
- 독서가 영어, 수학보다 중요한 이유
- 책만 많이 읽어도 수능 41점 더 받는다
- 독해력 격차가 본격적으로 벌어지는 시기
- 교육 과정의 전제 조건은 읽기 능력
- 한글 다 안다고 아이 혼자 읽게 두지 마라
- …
책을 읽으면서 제일 인상 깊었던 부분은 독서가 영어, 수학보다 더 중요하다는 점이었어요. 실제로 독서를 꾸준히 하는 아이들이 수능 점수에서도 큰 차이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는 제 마음을 흔들었죠. 저도 저희 아이가 영어 단어는 많이 외우는데 정작 국어 어휘가 부족하다는 현실에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독서 시간이 밀려나고 흥미마저 떨어지는 점, 정말 공감되었어요. 책에서는 강요보다는 자연스러운 독서 습관 유도를 위해 2주에 1권 읽기 같은 실천 가능한 방법을 제시해주는데, 이 부분은 저도 오늘부터 바로 실행해볼 생각입니다. 특히 깊이 읽기 4단계 방법은 단순히 읽고 끝나는 게 아니라, 내용을 충분히 소화하고 자신의 생각과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가이드가 되었어요. 아마 저처럼 아이의 공부 태도와 자신감까지 변화시키고 싶은 부모님께 이 책 추천은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아, 그리고 책에 수록된 교과 연계 도서 목록과 독후 활동 아이디어들은 정말 알차서 학습에도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답니다. 이 모든 점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저의 독서에 대한 시각도 많이 바뀌었네요. 사실 아이의 공부가 걱정된다면, 이 책을 통해 책 추천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어요.
저자 ‘진향숙 외’에 대하여
아산에서 근무 중인 19년 차 초등교사. 초등학교 2학년, 4학년, 6학년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IB(국 제 바칼로레아) World School 인증 초등학교에서 근무했으며 IB World School 교사 자격연수를 이수 했고,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대학원 파견 교사로 선발되었다. 6학년 아들과 아들의 친구들을 모아 독서 논술 모임을 운영하며 12년째 책 육아를 실천 중이다. 저서로 《초강 집공부》, 《나는야 초등 뉴스왕_사회 편》(공저) 등이 있다.
독서가 아이 공부의 핵심 열쇠라는 사실, 이제는 명백해졌습니다. 『공부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독서합니다』는 단순한 책 추천 그 이상으로, 우리 아이가 앞으로 좀 더 자신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주는 책이에요. 아직 독서 습관이 잡히지 않은 초등 고학년 아이를 둔 부모님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책 추천으로서 이만큼 현실적이고 따뜻한 조언은 드물거든요. 앞으로도 이 책과 함께 아이의 문해력과 사고력이 쑥쑥 자랄 수 있게 저도 노력하려 합니다. 여러분도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