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정말 특별한 책을 소개할까 해요. 바로 헤티 판 더 레이트 박사의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입니다. 이 책은 출생 후 20개월 동안 아기에게 일어나는 큰 성장과 변화를 다루고 있는데요, 사실 저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아기의 발달 단계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니 아기의 발달이 그렇게나 신비롭고, 동시에 부모로서의 제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습니다. 정말 여러분께 책 추천하고 싶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헤티 판 더 레이트 외
전 세계 400만 부 판매된 화제의 스테디셀러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개정판 출간!
목차
- 추천의 글 ㅣ 아기 발달에 관한 흥미로운 관찰
- 여는 글 ㅣ 아기의 조그만 머리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 아기의 세계: 아기는 매일 새로 태어난다
- 신생아: 아기 눈에 비친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 도약1단계 약5주 생후1개월 – 낯선 세계로 나온 아기는 불안하다
- 도약의 시작: 엄마에게 집착하기
- 도약하는 아기: 감각기관이 급격히 발달한다
- 도약의 성과: 아기의 능력을 끌어올려라
- 도약의 완성
- 도약2단계 8주 생후2개월 – ‘패턴’의 새계를 보고, 듣고, 느낀다
- 도약의 시작: 엄마에게 달라붙기
- 도약하는 아기: 아기만의 감각으로 ‘패턴’을 지각한다
- 도약의 성과: 아기의 능력을 끌어올려라
- 도약의 완성
- …
책의 첫 시작은 아기가 태어날 때부터 아기의 뇌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설명하며 시작돼요. 각 시기에 따라 아기가 어떤 변화를 겪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마치 아기의 발달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는 듯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아기가 이유 없이 우는 것이 결코 무의미한 것이 아니며, 그것이 바로 걸음마를 배우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된 순간,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아기가 울 때를 힘든 시기가 아니라 그 자체가 성장의 기로라고 생각하게 만들었던 책이었거든요.
책에는 아기의 도약기를 예측할 수 있는 정보가 많아요. 이런 도약기가 언제 찾아오는지, 그 시기에는 아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이해하게 된다면 부모는 조금 더 마음을 편하게 가질 수 있겠죠? 5주에서 8주, 12주 등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도약기는 그 시기에 예측할 수 있어 이제는 불안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안정감이 부모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기가 독립을 추구할 때 나온다 ‘좋군 하고’, 엄마에게 의지할 때가 언제인지 읽으면 아기와의 관계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더 느끼게 되더라고요.
심리학과 인류학을 전공하신 저자들은 아기와 부모 사이의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연구하며 수많은 사례를 전해주고 있어요. 특히 아기가 도약할 때의 행동 패턴에 대해 여러 사례를 통해 보여주면서, 아기가 불안할 때 엄마가 어떤 롤을 해줘야 하는지를 알려줍니다. 이 정보들은 꼭 필요했던 정보이기 때문에 저로서는 정말 유익했어요. 책을 읽고 난 후, 아이의 발달단계를 보다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됐답니다.
저자 ‘ 헤티 판 더 레이트 외’에 대하여
헤티 판 더 레이트 박사는 심리학과 인류학을 전공하고 몇 년간 정신지체아들을 위한 기관에서 활동했다. 35년 동안 부모와 아기 사이의 관계, 아기의 발달에 대한 연구에 매진해온 저자들은 생후 20개월 동안 아기가 정신적으로 열 번의 커다란 도약기를 거친다는 것을 알아냈다. 부모들에게는 종종 힘든 시기를 의미하는 이런 흥분된 성장기는 언제나 같은 리듬을 따르므로 예견이 가능하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이런 도약기가 언제 찾아오는지, 그때 아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그 어려운 시기에 아기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이 책은 독일, 영국, 미국, 이탈리아, 일본, 대만 등 20개국에 번역되어 전세계 많은 부모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정말 이 책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는 모든 부모들에게 좋은 책 추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육아에 대한 여러가지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아기의 세계를 좀 더 이해하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모르게 미소 지을 때가 많았고, 아기와의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어떤 아기의 부모든지 이 책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걸 확신합니다. 아기를 키우는 모든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어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