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책을 소개해보겠습니다 🙂 ’10대를 위한 공짜 경제학’이라는 책인데요. 스마트폰 앱부터 시작해서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무료 서비스들이 어떻게 기업들에게는 거대한 돈벌이가 되는지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평소 경제학이라면 어렵고 딱딱하다는 생각에 선뜻 손 안가던 저였는데, 이 책을 읽고는 완전히 달라졌어요. 특히 10대들을 위한 책 추천으로 강력히 꼽고 싶은 책이라 자꾸만 이야기하게 되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10대를 위한 공짜 경제학
마츠모토 겐타로
10대부터 쉽게 배우는 경제학과 마케팅 입문서
어떻게 빅테크 기업은 공짜 서비스로 거대한 부를 창출했나?
목차
- 머리말: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사회 구조
- 1부 스마트폰 앱은 왜 대부분 무료일까?
- 01 비용 지불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
- 02 무료인데 억 단위 매출? 누가 돈을 낼…
- 03 ‘비즈니스=돈을 번다’가 아니라고?
- 04 구매를 결정하는 가치란?
- 05 비즈니스 모델이란 무엇일까?
- 06 무료 서비스를 운용하기 위한 세 가지 …
- …
책의 머리말부터 가슴에 와닿았어요. 대기업들이 정말 자선사업을 하는 게 아니라, 수천억 달러 매출을 올리는 무료 앱들이 사실은 치밀한 마케팅 모델과 경제 원리를 바탕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참 신기했어요. 예를 들면 우리가 1000원짜리 볼펜은 비싸다고 안 사면서도 10만원짜리 공연 티켓은 덜컥 구매하는 이유를 경제학적 가치와 가격에서 분석한 부분이 특히 공감 갔습니다. 저도 예전에 스마트폰 게임을 하면서 ‘현질’을 하다가 왜 내 돈이 그렇게 빨리 사라지는지 몰랐는데, 이 책 덕분에 ‘매몰 비용’과 행동경제학 개념이 뇌리에 쏙 들어왔죠. 스타벅스가 단순히 커피만 파는 게 아니라 ‘느긋함’이라는 공간을 판다는 말에선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났어요. 아, 맞아! 그 공간에 나도 돈을 쓰는 거였구나 하고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무료 서비스의 대가로 누가 비용을 지불하는지, 데이터가 어떻게 돈이 되는지 저도 이제 좀 이해가 되니까 생활에서도 더 조심스러워지고요. 솔직히 경제학서가 이렇게 쉽고 재미있을 수 있다는 걸 이 책에서 느꼈습니다. 진심으로 10대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에게 꼭 책 추천하고 싶어요. 저도 다시 한번 꼼꼼히 읽으며 배움을 이어갈 생각입니다.
저자 ‘마츠모토 겐타로’에 대하여
(松本健太郎) 1984년 오사카부에서 태어나 류코쿠대 법학부를 졸업한 후, 데이터 과학의 중요성을 느끼고는 타마대 대학원에 입학해 디지털 마케팅, 소비자 심리 분석 등을 연구했다. 현재는 회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데이터의 디지털 분석 및 예측 전문가로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에 소개되었다. 저서로는 『왜 충동구매를 할까?(なぜ 「つい買ってしまう」のか?)』 『사람들은 악마에 열광한다(人は悪魔に熱狂する)』 등이 있다.
이번에 읽은 ’10대를 위한 공짜 경제학’은 학교에서 절대 안 가르쳐주는 진짜 경제학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특히 무료 서비스의 비밀과 빅테크 기업들이 어떻게 광고와 데이터로 돈을 버는지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강추하는 책 추천입니다. 저처럼 경제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느꼈던 분들도 쉽게 이해하며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도 이 책에서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더 똑똑한 소비자가 되렵니다~ ‘책 추천’에 목마른 분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