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책 리뷰

『말랑말랑한 머리를 만들기 위한 사고 훈련』, 자기계발 분야 96위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요즘 들어서 저에게 있어 생각의 유연함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비즈니스에서든 개인적인 삶에서든,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관점을 받아들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호소야 이사오의 ‘말랑말랑한 머리를 만들기 위한 사고 훈련’입니다. 이 책을 통해 책 추천을 받고 나니 제 머리가 말랑말랑해지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말랑말랑한 머리를 만들기 위한 사고 훈련

호소야 이사오

『말랑말랑한 머리를 만들기 위한 사고 훈련』, 자기계발 분야 96위 책 추천

목차



  • 머리말
  • CHAPTER 1 딱딱한 사고 습관 자각하기
  • 1. 사고 회로가 행동을 정한다
  • 2. 시작이 끝을 결정한다
  • 3. 멀리 있는 것이 도움이 된다
  • 4. 깨달은 시점에서 이미 해결되어 있다
  • 5. 단순하게 생각하는 쪽이 어렵다


이 책은 우리가 고정적으로 가지고 있는 딱딱한 사고 습관을 알아차리고, 어떻게 유연한 사고를 가질 수 있는지를 세심하게 설명해줍니다. 특히 처음 읽으면서 느낀 점은 우리가 보통 ‘~했으면’ 이라는 후회를 자주 하게 되지만, 과거를 돌아가서 바꿀 수 없는 것임을 깨닫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젊은 시절, 좀 더 노력했어야 한다는 후회는 사실 지금과 똑같은 선택을 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이런 진솔한 설명을 통해 단순히 자기계발서가 아닌, 진정한 사고 훈련으로 다가오는 기분이었습니다. 또, 저자님께서 유연한 발상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뺄셈형 사고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신 부분도 인상 깊었습니다. 세상을 사는 데 있어 우리는 너무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면서 생각이 복잡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깔끔하게 줄여서 필요한 것만 캐치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임을 알게 되었어요. 이를 통해 사고 회로가 바뀌면 행동도 바뀐다는 사실도 새롭게 이해할 수 있었죠. 제가 요즘 ‘사고 회로를 바꾼다’는 개념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던 터라서 이 책은 정말 유익했습니다. 또한, 이 책은 마음의 안정과 스스로의 성장에 기여하는 다양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요, 특히 ‘끝내는 방법’을 기준으로 삼기보다는 ‘시작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삼는 방식은 저에게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습니다. 다가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지속하는 힘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처럼 스스로의 사고 방식을 돌아보고, 유연함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해준 호소야 이사오의 ‘말랑말랑한 머리를 만들기 위한 사고 훈련’은 정말 좋은 책 추천입니다. 커다란 변화를 원하신다면, 이 책을 읽고 그 경험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자 ‘호소야 이사오’에 대하여

비즈니스 컨설턴트, 칼럼니스트이자 작가. 일본 전역에서 문제 발견과 해결, 사고력에 관한 강연과 연수를 꾸준히 실시하고, 미디어와 도서를 통해 비즈니스 현장과 일상에서의 발상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베스트셀러인 《구체와 추상》을 포함하여 《일에서 살리는 지두력》 《지두력을 단련한다》 《아날로지 사고》 《Why형 사고가 일을 바꾼다》 《왜 그 사람과 대화가 통하지 않는 것일까》 《사고력 지도》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결국, 이 책은 단순한 자기계발서가 아닌, 사고의 훈련서라고 생각해요. 딱딱한 사고 습관에서 벗어나 유연한 사고 방식을 통해 보다 원활한 인간관계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저자님이 얘기한 것처럼, 변화의 속도가 빠른 현대 사회에서 자신의 사고 방식을 되돌아보는 것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왜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사랑받는지 알 것 같아요. 정말 삶에 폭넓은 시각을 제공해 주는 책이기에, 이참에 친구나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책 추천을 통해 저와 같은 마음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