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마음에 무척 깊이 와닿았던 예원의 책, ‘무너지지 않으려 애쓰는 너에게’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세상의 모든 무너지는 마음에게 전하는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이 책은, 누군가 지치고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을 때 꼭 읽어야 할 ‘책 추천’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그 안에 담긴 감정은 마치 뼈를 이어주는 강한 힘 같은 것들을 품고 있지요. 오늘도 힘든 하루를 보내신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럼 이제 본문으로 들어가 볼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무너지지 않으려 애쓰는 너에게
예원
무너지지 않고 오늘을 살아 내고 있는
모든 당신에게 건네는 진심 어린 응원의 말
“비틀거리는 날에도 멈추지 않았고,
수없이 흔들리면서도 끝내 포기하지 않았다.
그 마음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잘 살아 낸 것이다.”
목차
- 애쓰는 당신에게 건네는 응원 · 4
- Ⅰ 아무 이유 없이도 행복해지길 바랄게
- 아무것도 못했어도 괜찮아 · 14
- 행복도 연습이 필요해요 · 16
- 울고만 있을 순 없잖아요 · 17
- 하루하루 지워져 간다 · 19 소소한 이룸 …
- …
책은 여러 날의 경우의 연속으로 이루어진 우리의 삶을 조명하며, 작가는 이러한 날들에 대해 감정적이면서도 깊은 통찰을 제공합니다. 특히, 감정의 흐름을 놓치지 않으려 애쓰는 우리는 사실 많은 날들이 지나갈 때까지 스스로의 감정을 묶어둔 채 살아온 것에 대해 공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무것도 못했어도 괜찮아’라는 문구는 불안한 오후에 갑자기 마음속에 스며들어 저를 위로했어요. 이 문장은 벌써 몇 번을 읽었는지 모르겠네요. 요즘처럼 바쁜 일상 속에서 단지 ‘괜찮다’고 스스로를 다독일 수 있는 힘을 다시 찾게 해주는 책 추천이었습니다.
책 속의 문장을 통해 우리는 흔들리는 속에서도 스스로를 붙잡으려 애쓰는 모습,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묵묵히 걸어온 자신의 여정을 다시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었어요. 아무런 이유 없이도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 그리고 아픈 기억들을 한 껏 되새기며 반짝이게 만드는 이 책은 정말 소중한 선물이 됐습니다. 마치 우리가 걸어온 인생이 ‘영광의 상처’라는 인식을 심어 주고, 이 상처로 인해 더 성장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니까요.
저는 이 책에서 각 장을 읽을 때마다 마음속에서만 맴돌던 기억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었고, 작가는 내 마음이 얼마나 고단했는지, 그 빈자리에서 얼마나 많은 힘을 내며 걸어왔는지를 따뜻하게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기나긴 하루의 끝에 필요한 위로인 것 같습니다. 그 날의 마침표를 찍어줄 수 있는, 저에게 너무나 귀한 ‘책 추천’이었죠.
저자 ‘예원’에 대하여
봄과 가을의 한강을 사랑하고, 지는 노을과 은은한 달빛에 세상을 살아갈 힘을 얻는 사람. 자주 무너지기도 하지만 주저앉지는 않는 사람. 이 세상 모든 무너지는 마음들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고 싶고, 그 마음들 옆에 서서 버티는 힘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은 사람.
이 책은 혼자서 애쓰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큰 위로가 돼 줄 것 같습니다. 독자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어떻게 스스로를 붙잡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를 이야기합니다. 읽으면서 발견한 것들은, 제가 겪어온 감정과 다름없기도 했고, 그래서 더욱 가슴 깊이 와닿았습니다. 무너지지 않기 위해 애썼던 여러분, 정말 지금껏 잘해 오셨습니다! 너무 힘들고 괴롭다는 생각이 드는 날이면 이 책을 꺼내어 보세요. 무언가를 다짐해야 할 때, 당신은 무너지지 않으려 애썼던 그 마음을 잊지 않고 다시 불러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니깐요. ‘무너지지 않으려 애쓰는 너에게’는 지금 당장 읽어보셔야 할 ‘책 추천’으로 남겨주기를 바랍니다! 설령 힘든 날이 계속되더라도 그 날들을 사랑해 주세요. 당신은 충분히 대단하니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