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얼마 전 갑자기 우연히 접하게 된 이하영 작가님의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라는 책인데요, 자기계발 분야에서 꽤나 이름난 책이라 그런지 읽으면서 점점 빠져들었답니다. 평소 자기계발이나 인생에 대한 고민이 많아 책 추천도 자주 찾는 편인데, 이 책은 그중에서도 특별히 마음에 와 닿는 부분이 많아서 오늘은 그 이야기를 좀 나눠보고자 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이하영
목차
사실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진 내 스무 살이 그리 대단한 시절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어요. 그냥 지나가는 한 시절쯤으로만 여겼죠. 하지만 책 속에 나온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그 시절의 내가 지금의 나를 만드는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새삼 깨닫게 되더라구요. 이 과정에서 제가 겪은 실수들과 고민들도 떠올랐고, 뭔가 제 인생을 더 존중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답니다. 여러 챕터마다 솔직하고 때로는 가슴 아픈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데, 그런 부분들이 오히려 더 현실적이고 공감 가는 자기계발서라서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얼마 전 스무 살 때의 일기장을 우연히 찾아서 읽어봤는데, 어쩌면 그때의 내가 지금의 나보다 더 용기 있고 솔직했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책 추천을 한다는 게 늘 쉽지만은 않은데, 이 책은 망설임 없이 제 리스트에 올릴 만큼 가치 있는 작품입니다. 책 전반에 걸쳐 ‘스무 살’이라는 시절을 다시 한번 진지하게 바라보는 당부가 가득해서, 저처럼 지나간 그 시절을 돌아보고 싶은 분들께 특히 추천드리고 싶어요. 물론 자기계발 분야에서 이 책이 자주 상위권에 오르는 이유도 충분히 납득이 가더라구요. 몇 번을 읽어도 새로운 감동이 밀려오는 그런 책입니다. 그리고 제가 실제로 스무 살 때 경험한 고민들과 독특하게 맞닿아 있어, 개인적으로도 아주 의미 있게 다가온 점이 참 좋았어요. 결코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깊이가 있는 내용으로, 자기계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감동을 주는 책 추천은 정말 드물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여러분,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는 제목처럼 이 책은 정말 우리 모두가 한 번쯤은 돌아봐야 할 소중한 시절에 대해 이야기해요. 자기계발 분야 32위라고 해서 가볍게 볼 책이 아니라, 차분히 읽으면 왜 이 책 추천이 자꾸 나오는지 알 수 있답니다. 저처럼 과거의 나를 좀 더 인정하고 싶거나, 스무 살의 뜻깊은 순간들을 다시 되새기고 싶다면 꼭 한번 책장에 꽂아두고 여러 번 읽어보세요. 독서를 통해 자기 자신을 존중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믿어요. 그리고 나만의 스무 살을 존중하는 법이란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니까요. 저에게 감동을 주었던 이 책, 여러분께도 책 추천으로 꼭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새로운 자극과 위로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강력 추천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