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요즘 취미로 코바늘 뜨개질이 각광받고 있죠. 그래서 제가 홀리의 『홀리의 코바늘 키링』 책을 펼쳐봤어요. 책 추천을 받아서 읽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고, 실용적인 도안들이 많아서 푹 빠져버렸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홀리의 코바늘 키링
홀리
“귀여운 건 다 코바늘로 만들 수 있어!”
지금 가장 핫한 뜨개 인플루언서 홀리의 첫 번째 도안집!
목차
- 프롤로그
- Step1. Let’s Begin Croch…
- 뜨개의 시작, 도구 마련하기 | 홀리의 애착…
- Step2. Crochet Stitch-코바…
- 실 잡는 방법 | 사슬뜨기 | 짧은뜨기 | …
- …
정말 이 책은 코바늘 입문자에게 딱 맞는 책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어요. 처음 코바늘을 잡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친절하게 설명해주는데, 이 과정 덕에 저도 오랜만에 뜨개질을 다시 시작하게 됐네요. 저는 예전에 학원 다니면서 뜨개질을 배웠는데, 그때는 도안 보는 게 너무 헷갈렸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서술형 도안, 그림 도안 그리고 QR코드를 통한 동영상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이해가 정말 쉬웠어요. 책에 담긴 36가지 키링과 소품들은 하나하나 다 정성스럽고, 특히 붕어빵 키링이나 해파리 모양은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아요. 저도 지난 주말에 친구 생일 선물로 직접 만든 키링을 줬더니 진짜 감동하더라고요. 이런 소소한 행복이 있다고 해서 애써 책 추천을 계속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그리고 홀리 작가님이 홍대 옥탑방에서 LP를 들으며 코바늘 뜨개를 즐기는 이야기, 플리마켓 경험담 같은 따뜻한 에세이도 있어서 읽으면서 마음이 포근해졌답니다. 이 책은 단순히 뜨개 도안집에서 그치지 않고, 뜨개의 즐거움과 성취감, 그리고 감성을 전해주는 묘한 매력이 있어요. 바쁜 현대인들이 잠깐의 여유와 힐링을 찾는 데 이 책만큼 적합한 게 없다고 느꼈어요. 나도 모르게 코바늘 실력이 쑥쑥 늘어가는 걸 느끼면서, 책 추천을 받을 만한 가치가 충분하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저자 ‘홀리’에 대하여
LP가 흐르는 홍대 옥탑방에서, 코바늘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사람. 뜨개의 재미를 나누고 싶어 따라 하기 쉬운 도안과 친절한 튜토리얼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렇게 3년째, SNS에서 도안을 무료로 공유하며 수많은 이들의 ‘첫 코’를 함께했다. 뜨개 입문자를 위한 브랜드 ‘홀리랜드’를 운영 중이며, ‘붕어빵 키트’와 ‘뜨냥이 키트’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다이소, 크록스, 질병관리청, 국가보훈부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청년센터, 무인양품, 일자리카페 등에서 강의를 하며 뜨개의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holly_made_ 유튜브 코바늘 뜨개사 홀리 홀리랜드 hollyland.store
코바늘 뜨개질에 입문하고 싶은 분, 혹은 예쁜 키링과 소품을 직접 만들고 싶은 분께 이 책을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특히 처음에는 어떤 실을 사야 할지, 어떤 도안을 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는 분들에게 『홀리의 코바늘 키링』은 최고의 책 추천템입니다. 저 역시 이 책 덕분에 다시 뜨개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됐고, 코바늘 취미 생활이 더욱 행복해졌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책 추천 리스트에 넣어야겠네요. 여러분도 지금 바로 이 책을 펼쳐보시면 분명 작은 성취와 즐거움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