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특별한 요리책을 소개 드려볼까 합니다 ^^ 바로 데이비드 리보비츠의 ‘파리의 부엌’인데요,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파리지앵의 요리를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도 요리 초보로서 처음에 가벼운 관심으로 시작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식재료와 조리법에 대한 흥미가 불끈 솟아났어요~ 정말 많은 감동을 주는 책이어서 이렇게 독후감을 쓰게 되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파리의 부엌
데이비드 리보비츠
근사한 프렌치 요리를 이제 집에서도 즐겨보자!
목차
- 머리말
- 식재료
- 조리도구
- 전채 | 미장부슈 Mis-en-bouche
- 짭짤한 올리브 칩(짭짤한 올리브 크로케)/ 콩테 치즈와 햄 웨이퍼(콩테 치즈와 햄 사블레)/ 해초 버터를 바른 메밀 롤(해초 버터를 바른 메밀 갈레트)/ 인도식 치즈 브레드(난 오 프로마주)로즈메리유를 넣은 아티초크 타프나드/ 그린 올리브, 바질, 아몬드 타프나드/ 블랙 올리브 타프나드/ 비트 후무스 / 후무스/ 바바 가누쉬(무타발)/ 가지 캐비아/ 양파 타르트(피살라디에르)/ 타르타르소스를 곁들인 자반 대구 튀김(타르타르소스를 곁들인 대구 아크라)/ 스리라차 소스를 곁들인 매운 미트볼(스리라차 소스를 곁들인 메르게즈 불레트)/ 정어리 스프레드(정어리 리예트)/ 이집트식 향신료와 견과류 믹스(두카)
- 전식 | 앙트레 Entr?es -16가지
- 머스터드 베이컨 비네그레트를 곁들인 리크(머스터드-베이컨 비네그레트를 곁들인 대파)/ 회향, 래디시, 오렌지, 게살 샐러드/ 바질 퓌레를 넣은 야채수프(피스투 수프)/ 타불레/생채소 콜슬로와 부드러운 마늘 드레싱(채썬 생채소 샐러드와 부드러운 마늘 소스)/ 겨울 샐러드/ 베이컨, 달걀, 마늘 토스트를 넣은 치커리 샐러드(리옹 샐러드)/ 처빌 마요네즈를 뿌린 완숙 달걀(외 마요)/ 머스터드소스에 버무린 셀러리악 샐러드(셀르리 레물라드)/ 호스래디시 크림과 햄 칩을 넣은 셀러리악 수프/ 수제 허브 염소젖 치즈를 얹은 방울토마토 크로스티니(수제 허브 염소젖 생치즈를 얹은 방울토마토 타르틴)/ 무화과를 넣은 오리고기 테린/ 파투슈/ 프렌치 양파 수프/ 가스파초와 허브 염소젖 치즈 토스트(가스파초와 허브 염소젖 치즈 크루통)/ 당근채 샐러드(당근 라페)
- 주요리 | 플라 Plats
- 파리식 뇨키/ 생허브 오믈렛(오믈레트 오 핀 제르브)/ 햄, 치즈, 달걀을 넣은 메밀 크레이프(갈레트 콩플레트)/ 구운 햄 치즈 샌드위치(크로크무슈)/ 치즈, 베이컨, 아루굴라를 넣은 수플레/ 자반 대구와 감자 퓌레(브랑다드 드 모뤼)/ 모둠 채소를 곁들인 갈릭 마요네즈(르 그랑 아이올리)/ 감자, 페타 치즈, 바질을 넣은 토르티야/ 케일과 훈제 연어에 얹은 베이크드 에그/ 샥슈카/ 햄, 블루치즈, 배를 넣은 키시/ 햄, 블루치즈, 배를 넣은 타르트 살레/ 데친 채소, 소시지, 수란을 곁들인 메밀 폴렌타/ 소를 채운 채소 구이/ 버터넛 스쿼시 브레드 수프(버터넛 파나드)/ 치킨 팟 파르망티에( 닭고기를 넣은 아시 파르망티에)/ 머스터드 치킨/ 치킨 레이디 치킨(카트린의 통닭 크라포딘)/ 레드와인 소스에 조린 닭고기(코코뱅)/ 가짜 오리 콩피/ 무화과를 넣은 뿔닭 조림/ 돼지고기 근대 소시지(카예트)/ 캐러멜 소스에 구운 돼지갈비/ 훈제 바비큐식 돼지고기/ 흰콩, 소시지, 오리 콩피 캐서롤(카술레)/ 맥주와 스파이스 브레드를 넣은 벨기에식 쇠고기 스튜(카르보나드 플라망드)/ 양 사태 타진/ 조린 채소, 살사베르데, 병아리콩 퍼프를 곁들인 양고기 구이(채소, 소스 베르트, 파니스를 곁들인 양 어깻살 구이)/ 머스터드 버터와 프렌치프라이를 곁들인 스테이크(머스터드 버터를 곁들인 스테크 프리트)
- 사이드 디시 | 아콩파뉴망 Accompagnements
- …
데이비드 리보비츠는 정말 뛰어난 셰프이자 작가입니다. 그가 오랜 세월 파리에서 수집한 요리법들은 단순한 레시피를 넘어, 한 편의 이야기와 같습니다. 그는 ‘프랑스 가정식 요리’라는 주제를 통해, 복잡하고 어려운 요리가 아닌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일상 식사를 소개하죠. 이 책에서는 시각적으로도 마음에 드는 요리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자 특유의 유머가 섞인 필체 덕분에 요리법을 따라 하는 것도 훨씬 즐거운 경험이 되어버렸어요. 또,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요리가 어렵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쉽게 프랑스식 요리를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 책의 일부 레시피를 따라 하면서 느낀 점이 많아요. 예를 들면, 짭짤한 올리브 칩을 만들 때가 특히 재밌었는데,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 멋진 요리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리보비츠가 고백하는 파리에서의 생활 이야기는 덧붙여진 배경지식으로 요리하는 동안 제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었죠. 그의 글 속에서 느껴지는 나름의 쓸쓸함과 즐거움은 더욱 깊이는 감동을 주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마치 파리의 오후를 사는 듯한 기분이 들었고, 곧바로 파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부엌 안으로 들어간 기분이었죠! 정말 잘 읽어 보신다면, 제가 왜 그렇게 이 책을 추천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저자 ‘ 데이비드 리보비츠’에 대하여
저자 데이비드 리보비츠는 샌프란시스코의 셰 파니스에서 13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 셰프이자 제과사다. 1999년부터 책을 쓰기 시작하면서 글을 쓰는 셰프로 더욱 유명해졌다. 2004년에 세계 요리의 중심지 파리로 이주했다. 그가 운영하는 www.davidlebovitz.com은 전 세계 디저트 팬들에게 가장 유명한 요리 블로그로서 그가 올린 레시피들은 업계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했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에서 뽑은 ‘베이 에어리어 톱 5 페이스트리 셰프’ 중 한 명으로 선정됐으며, 〈본 아페티〉, 〈푸드 앤 와인〉, 〈쿡스 일러스트레이트〉,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뉴욕 타임스〉, 〈사뵈르〉, 〈트래블+레저〉 등 다수의 매체에 소개된 바 있다. 《완벽한 수프The Perfect Soup》 《디저트 준비 완료Ready for Dessert》 《초콜릿의 모든 것에 대한 책The Great Book of Chocolate》 《까칠한 도시, 황홀한 디저트The Sweet Life in Paris》 등 6권의 책을 집필했다.
결국, 데이비드 리보비츠의 『파리의 부엌』은 저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요리에 대한 도전과 새로운 방식을 배우는 과정은 제 가정의 부엌을 근사한 공간으로 변모시켰죠.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부터, 이미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가정에서도 프렌치 요리를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진 이 책, 바로 요리 분야 69위의 책 추천으로 소개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저와 같은 기쁨을 느껴보세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