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새 읽을 책을 고르는 재미에 푹 빠져있답니다. ^^ 사실 그동안 개인적으로 소설이나 에세이 같은 가벼운 책 추천 많이 해왔는데요, 이번에는 좀 색다르게 인문 분야 책에 도전해봤어요. 필 스터츠의 『필 스터츠의 내면강화』라는 책이었는데요, 무려 인문 분야 47위! 책 추천 받길 너무 잘했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필 스터츠의 내면강화
필 스터츠
40년간 전 세계의 상처받은 영혼들을 치유해 온
마음을 다스리는 마스터 필 스터츠의 역경 수업
“과거 이야기는 접어두세요,
지금부터 당신의 인생을 바꿔봅시다”
목차
- 머리말_ 당신이 쥐고 있던 열쇠
- 1장 흔들리며 나아가는 삶
- 만일 철학으로 삶을 준비했더라면
- 그게 바로 당신에게 일어나야 하는 일입니다
-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은 행동할 때 알게 된다
- 나는 착한 사람인데 왜 이런 일이 일어났지
- 내 안에 이미 있다
- 2장 돌아갈 수 없는 길
- 당신은 결코 옳은 결정을 내릴 수 없다
- 우리가 쥔 가장 강력한 도구
- 고통이 나에게 알려주는 것
- 이 말에도 화가 날지 모르지만
- 똑같이 사는데 무엇이 다르길 바라는가
- 3장 진정한 자유의 모습
- …
책 초반부터 내 마음을 끌었던 건 저자의 솔직한 자기 고백이었어요. 저자인 필 스터츠는 자신이 기존의 정신의학적 접근법이 환자들에게 실질적이지 못하다는 회의에 빠졌다는 이야기를 털어놓았거든요. 흔들리며 나아갔던 그의 과정이 어쩌면 우리들의 삶과 너무나도 닮아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종종 과거를 돌아보며 후회하거나 미래를 걱정하는 마음에 현재를 망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스터츠가 제시한 것처럼 중요한 건 앞으로의 행동이더라고요. 책 속의 표현처럼, 삶은 정지된 사진이 아니라 끊임없이 움직이는 과정이라는 말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용기를 얻었어요.
특히 참 인상적으로 다가왔던 부분은 “당신은 결코 옳은 결정을 내릴 수 없다”는 장이었는데요, 얼핏 부정적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찬찬히 책을 읽다보니 오히려 위안이 되었어요. 우리가 어떤 결정을 내리든 결국 상실이나 제약이 따르게 마련이고, 그렇기에 과잉된 완벽함을 추구하는 건 오히려 자신을 괴롭힌다는 거죠. 즉, 오래 고민하기 보단 빠르게 행동하는 게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는 이야기였어요.
읽다 보니 자꾸만 제 스스로를 되돌아보게 되었는데요, 최근 저 역시 직장을 옮길까 말까 고민만 늘어놓으며 아무런 행동을 하지 못했거든요.스터츠의 이야기를 들으며 용기를 냈고, 오늘 바로 이력서를 썼답니다(笑).
자신을 변화시키고 행동하도록 이끌어주는 좋은 책 추천을 원하신다면 꼭 이 책을 드리고 싶네요.
저자 ‘ 필 스터츠’에 대하여
Phil Stutz 1947년 뉴욕에서 태어났다. 뉴욕대학교를 졸업한 후 뉴욕의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해 정신과의사가 되었다. 로스앤젤레스를 거점으로 활동하며 혁신적인 접근법으로 무수한 내담자들을 치유한 그는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정신과의사 중 한 사람으로 꼽힌다. 스터츠가 여타의 동료 의사들과 다른 특징은, 내담자로 하여금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게 하거나 현명한 거리를 두고 스스로 깨닫도록 기다리는 대신에 “토 달지 말고 내가 시키는 그대로 해요”라고 말하는 의사라는 점이다. 스터츠는 강력범을 엄격한 환경에서 수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라이커스 교도소의 정신과의사로 경력을 시작했다. 그 경험은 정신의학의 효능을 의심하게 했는데, 당시의 방식대로 내담자를 만나 과거의 상처들을 되짚게 하는 것이 고통받는 그들을 오히려 더 괴롭혔기 때문이다. 그는 그들의 괴로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길을 적극적으로 찾기 시작했다. 스터츠가 수십 년에 걸쳐 이른 방법론은 내담자가 자신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상념을 떨치고 어떻게든 현재의 삶에서 나아가기 위해 행동하게 만드는 것이다. 새롭게 부딪히며 겪는 아픔은 우리에게 필요한 지혜와 힘을 주지만 머릿속에서 겪는 고통은 삶을 마비시키기 때문이다. 무기력과 회의에 빠진 수많은 내담자들의 삶이 그를 만나 크게 달라졌고, 오랜 기간 진료소로 삼았던 낡은 아파트 앞은 내담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스터츠의 내담자이자 배우인 조나 힐이 그를 주인공으로 하여 제작한 다큐멘터리 「스터츠」는 전 세계적 화제가 되었다.
인문 분야 47위라는 타이틀뿐만 아니라 책 자체가 담고 있는 메시지로도 정말 좋은 책 추천입니다. 『필 스터츠의 내면강화』는 어쩌면 저처럼 삶에서 작은 결정을 내릴 때도 고민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없이 꼭 필요한 책인 듯하네요. 행동 속에서 나 자신을 발견하는 법을 가르쳐준 필 스터츠에게 참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이 좋은 책 추천 받고 정말 다행입니다. 여러분도 꼭 한 번쯤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