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책 리뷰

『상자 밖에 있는 사람』, 자기계발 분야 80위에 오른 감동의 책 추천, 삶과 조직을 바꾸는 통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빈저연구소의 『상자 밖에 있는 사람』이라는 자기계발 분야의 책을 가져왔어요. 평소에 사람과의 관계, 리더십, 그리고 조직문화를 어떻게 하면 더 좋게 만들 수 있을까 항상 궁금했는데요, 이 책 추천 받은 후에 읽으면서 완전 빠져들었답니다. 읽는 내내 무언가 내 마음의 상자에서 걸려있던 문제들을 마주하는 느낌이랄까? 우리 모두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들이지만, 깊게 생각해보지 않은 대목들을 자세히 짚어주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함께 이 매력적인 책 이야기로 떠나보실래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상자 밖에 있는 사람

아빈저연구소

『상자 밖에 있는 사람』, 자기계발 분야 80위에 오른 감동의 책 추천, 삶과 조직을 바꾸는 통찰

목차



  • 1부. 똑똑, 새로운 생각과 마음을 열어보세요
  • 1. 새로운 만남
  • 2. 한 가지 문제
  • 3. 자기기만과 ‘상자’
  • 4. 현상 이면에 있는 더 깊은 문제
  • 5. 효과적인 리더십의 근원
  • 6. 영향력을 결정하는 근원적인 선택
  • 7. 인간인가 혹은 대상인가


『상자 밖에 있는 사람』은 단순한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우리 인간관계에 숨겨진 본질을 파헤치는 심도 깊은 책이에요. 저도 평소 직장과 가정에서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이 책 읽으면서 생각이 완전 바뀌었답니다. 예를 들면, 우리는 종종 타인을 ‘대상’으로만 생각할 때가 많은데, 이 책은 그런 태도가 결국은 문제의 시작이라고 말해줘요. 저도 어느 순간 ‘내가 진짜 상대방을 이해하고 존중하고 있을까?’ 하고 반성하게 되었죠. 그리고 ‘상자’라는 메타포로 마음의 벽을 설명하는 부분에선 저도 모르게 끄덕이게 되더라구요. 리더십과 팀워크에 관한 내용도 정말 공감됐는데요, 상자 밖에서 사람을 바라볼 때 비로소 사람들이 서로에게 진심으로 다가갈 수 있음을 깨달았어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생기는 변화가 얼마나 강력한 힘인지를 숱한 사례들과 함께 보여줍니다.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좌절, 분노, 고민 등 부정적 감정들을 떨쳐내고 진정한 소통을 이루는 법을 배우면서, 저 역시 제 가족과 직장 동료들과의 관계에 변화를 시도하게 되었어요. 물론 처음에는 쉽지 않았지만, 이 책 추천 덕분에 조금씩 제 삶과 주변 환경이 달라지는 느낌입니다. 다 읽고 난 후에는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내면적으로 성장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빈저연구소가 동서양의 철학과 심리학, 사회학을 융합하여 연구한 결과라 그런지, 이해가 쉽고 현실에 적합한 조언들이 많아서 여러 번 곱씹어 보게 되네요. 그리고 이 책은 단순한 읽을거리가 아니라, 가정이나 회사, 우리 사회에서 진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행동 지침서’라도 할 수 있겠어요. 제가 느낀 감정을 좀 더 솔직하게 말하자면, 처음엔 ‘이게 나한테도 해당되는 문제일까?’ 하며 조금 회의적이었는데, 점점 내용이 제 경험과 맞아떨어지면서 깊은 감명과 도전을 받았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 추천을 받기 전보다 지금은 좀 더 마음이 열려서 주변 사람들과 더 좋은 관계를 맺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러한 변화는 진짜 나뿐 아니라 주위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겠네요.



저자 ‘아빈저연구소’에 대하여

저자 아빈저연구소는 인간과학과 사회과학을 중심으로 사람, 변화, 성과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책을 위하여 철학, 심리학, 사회학, 법학, 교육학, 언어학. 경제학, 경영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을 포함하는 학술협회이면서, 그 실제 적용을 위해서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한국창의적리더십센터와 함께 “사회 경제 모든 문제의 근원은 인간에게 있고, 그 해결책 역시 인간에게 있다”는 철학과 사명으로 동 서양을 아우르는 리더십과 조직문화 개발에 관한 과학적인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오고 있다.


여러분, 『상자 밖에 있는 사람』은 책 추천 리스트에 반드시 올려야 할 정말 가치 있는 책이에요. 인간관계와 리더십, 조직문화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이 책 덕분에 제 자신도 상자 밖으로 한 걸음 나오는 용기를 얻었어요. 그리고 가족, 동료, 친구와의 관계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답니다. 삶이 더 풍성하고 의미 있어진다는 느낌, 여러분도 한번 경험해 보시길 바래요. 앞으로도 인간과 사회의 근본 문제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이 책 추천은 계속할 생각입니다. 오늘도 좋은 책과 함께 성장하는 하루 되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