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책 리뷰

『용의자 X의 헌신』, 소설 분야 85위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추리 소설에 푹 빠져 있는데, 특히 히가시노 게이고의 ‘용의자 X의 헌신’이란 책에 매료되었어요. 이 작품 정말 대단해서 꼭 소개하고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기존의 단순한 범죄 수사 사건이 아닌, 깊은 사랑과 헌신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서 마음이 뭉클하더라고요. 이 책 추천이에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용의자 X의 헌신

히가시노 게이고

정교한 살인수식에 도전하는 천재 물리학자의 집요한 추적이 시작된다!

『용의자 X의 헌신』, 소설 분야 85위 책 추천

목차

  •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용의자 X의 헌신’은 겉으로 보기엔 일반적인 추리 소설 구조처럼 보이지만, 그 속에는 한 사람의 헌신과 사랑의 깊이가 존재합니다. 이야기는 도쿄 에도가와 인근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모녀가 남자에게 피해를 입고 우발적으로 그를 살해하게 됩니다. 그 사건을 목격한 고등학교 수학교사 이시가미는 그 여인을 깊이 사랑하고 있었고, 그녀를 지키기 위해 완전범죄를 계획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독자들은 이시가미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고, 그가 왜 모든 것을 다 걸고 헌신하는지를 알게 됩니다.

책을 읽으면서 저도 모르게 이시가미의 진정한 사랑에 빠져들게 되었어요. 독자가 이를 통해 느끼는 사랑의 표현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수학 천재인 이시가미가 어떻게 그의 지식을 활용해서 완벽한 알리바이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긴장감 넘쳤고, 마지막 반전을 접했을 때의 그 충격과 여운은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책 추천 이유는 이 시점에서 불변의 진리를 꽃피우는 너무나 아름다운 사랑을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사람 사이의 진정한 감정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주인공 이시가미의 헤아림과 헌신은, 과연 인생에 있어서 사랑이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질문을 던지고 무언가 다시 정리해야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 인생에서의 생각들을 정리하는 좋은 시간이었고, 그런 이유로 이 책이 제 마음속에 깊은 감동으로 자리하게 되었어요.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에 대하여

1958년 오사카에서 출생했다.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소재를 자유자재로 변주하며 추리소설 분야에서 특히 인정받는 탁월한 이야기꾼이다. 고등학교 때 우연한 기회로 추리소설에 매력을 느껴 마쓰모토 세이초의 전작을 섭렵했다. 읽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소설 습작을 하기에 이른다. 오사카 부립대학 졸업 후 엔지니어로 일하며 틈틈이 소설을 쓰다 마침내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서 학원물에서 추리, 서스펜스, 에세이에 이르기까지 경계가 없는 다양한 작품으로 전 세계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1985년 에도가와란포상 수상작인 『방과 후』로 문단에 등장하여, 1999년 『비밀』로 일본추리작가협회상을, 2006년 『용의자 X의 헌신』으로 제134회 나오키상을, 2012년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으로 주오코론문예상을, 2013년 『몽환화』로 제26회 시바타렌자부로상을, 2014년 『기도의 막이 내릴 때』로 제48회 요시카와에이지문학상을 수상했다. 데뷔 후 50여 편이 넘는 작품을 써냈음에도 늘 새로운 소재, 치밀한 구성과 날카로운 문장으로 매 작품마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백조와 박쥐』,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 『방황하는 칼날』, 『녹나무의 파수꾼』, 『백야행』, 『가면 산장 살인 사건』, 『비밀』,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가가 형사 시리즈〉,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등이 있다.

결론적으로, ‘용의자 X의 헌신’은 단순한 추리 소설이 아닌, 사랑과 희생, 그리고 인간의 본질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에요. 궁금한 분은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책 추천 덕분에 저는 정말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며 고요한 여운을 느끼는 기분이 여태껏 느껴본 적 없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누구에게나 한번쯤 읽어보시기를 기원합니다! 🙂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