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책 리뷰

『네버 라이』, 소설 분야 70위 책 추천의 이유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프리다 맥파든(Freida McFadden)의 신간, ‘네버 라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요즘 다양한 장르의 책을 접해 보면서 스릴러 소설에 푹 빠져 있었는데, 이 작품은 특히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왜냐하면, 이 책은 단순한 스릴러를 넘어 인간의 가장 어두운 욕망을 깊이 탐구하는 작품이기 때문이에요. 만나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 책은 여러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라 있을 정도로 독자들의 큰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께도 강력하게 책 추천해드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네버 라이

프리다 맥파든(Freida McFadden)

『네버 라이』, 소설 분야 70위 책 추천의 이유는?

목차

  • 목차가 없는 도서입니다

‘네버 라이’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전개됩니다. 헤일 박사는 정신과 의사로서 환자들의 비밀을 알고 있고, 환자들은 각자의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그를 이용하려고 하죠. PL이라는 환자는 오두막 살인사건의 생존자로서 그날의 기억에 시달리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장면에선 우리가 사는 사회에서의 거짓말과 진실, 그리고 그 사이에서 벌어지는 갈등이 녹아있는 것 같아 가슴이 두근거렸어요. 특히 헤일 박사가 거짓말을 감지하는 능력에 대한 강조는 우리 각자가 자신을 감추려 할 때의 심리까지도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나 또한 한때 입장이 바뀌었던 순간들이 떠올랐습니다. 누군가의 숨겨진 진실을 알고 싶어하거나, 개인적인 욕망 때문에 종종 타인을 속이기도 했던 순간들 말이죠. 그런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이 책의 캐릭터들 속에서 느낀 감정을 더욱 깊이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그저 흡입력이 강한 것이 아니라 독자에게 많은 질문을 던지네요. 왜 욕망이 그렇게 위험한지를 이야기하며, 모든 등장인물들이 각기 다른 인간성을 가져서 때로는 불편하지만 흥미로운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서로의 욕망을 위해 협력하면서도 쉽게 배신하게 되는 관계를 통해 저도 내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었어요. 만약 여러분이 ‘이런 인간의 본성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이 소설을 꼭 읽어보시길 바라요. 저도 이 이야기가 끝없이 매력적이라 느껴지니깐요. 다른 스릴러 소설보다도 더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 장면에서는 과거의 진실이 뚜렷하게 드러나며 모든 것을 이해하게 되는 부분에서 심장이 먹먹해졌습니다. 그 전쟁 같은 심리 게임에서 누가 정말로 이기는지 고민하게 되는 것이죠. 이처럼 복잡하고 심오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작가 프리다 맥파든의 필력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저자 ‘ 프리다 맥파든(Freida McFadden)’에 대하여

(Freida McFadden)

1980년에 뉴욕에서 출생했고, 하버드대를 졸업했다. 뇌 손상 전문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고, 발표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로 등재되었다. 〈아마존〉, 《뉴욕타임스》, 《USA 투데이》, 《월스트리트 저널》, 《워싱턴포스트》, 《선데이 타임스》, 《퍼블리셔스 위클리》의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항상 이름을 찾아볼 수 있는 작가다. 《네버 라이》는 2022년 아마존 에디터가 뽑은 최고의 스릴러로 선정되었고, 21랩스 엔터테인먼트와 〈넷플릭스〉가 협력해 영화로 제작할 예정이다. 《하우스메이드》로 인터내셔널 스릴러 어워즈에서 최고의 페이퍼백상, 굿리즈 초이스 어워즈 상을 받았고, 폴 페이그가 만드는 영화로 제작되고 있다. 현재 20여 권의 소설을 출간했고, 40여 개국에 판권이 팔렸다.
《네버 라이》는 베스트셀러 제조기 프리다 맥파든의 대표작이다. 정신과 의사와 환자들 사이에서 균열이 발생한다. 환자들의 비밀을 모두 알고 있는 헤일 박사와 능수능란한 거짓말을 앞세운 환자들은 저마다 노림수가 있다. 비밀을 알고 있는 자와 숨기려는 자의 숨 막히는 대결이 펼쳐진다.
주요 작품으로 《하우스메이드》, 《테넌트》, 《D 병동》, 《크래쉬》, 《수감자》, 《티처》, 《잠긴 문》 등이 있다.

이 작품이 단순한 스릴러 소설이 아닌, 우리의 인간성을 탐구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과거의 비밀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복잡한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기대하고 있다면, 이 책은 딱 맞는 선택일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독자 여러분께도 꼭 이 작품을 책 추천드립니다. 기회가 된다면 영화로 만들어질 예정이니, 다음번에 또 어떤 재미를 걸까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