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책 리뷰

『연금술사』, 소설 분야 80위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입니다. 이 책은 제가 우연히 서점에서 발견하고 읽게 되었는데, 그 한 장 한 장에서 제가 느낀 깊은 감정들이 정말 소중하더라고요. 이 책을 읽고 나서 제가 어떤 것이 진정한 보물인지에 대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독후감을 남기게 되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삶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은 현대의 고전!

『연금술사』, 소설 분야 80위 책 추천

목차

  • 서(序)
  • 1부
  • 2부
  • 에필로그
  • 작가의 말
  • 역자 후기

‘연금술사’는 평범한 양치기 청년 산티아고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꿈과 목표를 찾는 과정을 그립니다. 산티아고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고난과 역경을 무릅쓰고 긴 여정을 떠납니다. 그 과정에서 만난 여러 인물들, 집시여인, 늙은 왕, 화학자 등은 모두 그에게 중요한 교훈을 줍니다. 특히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 온 우주는 자네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네’라는 문구는 이 책을 읽는 내내 저의 마음을 더 깊게 울렸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과 마음의 언어를 이해하려는 노력, 그리고 진정한 나 자신을 찾기 위한 여정이란, 지금 이 순간에도 저에게 이루어지고 있는 일인지도 모르겠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이야기 속 주인공의 이야기만이 아니라, 제 미래와 꿈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게 되더군요. 그래서 제가 이 책을 여러분께 ‘책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인생의 연금술사가 되고 싶지 않나요?

저자 ‘ 파울로 코엘료’에 대하여

파울로 코엘료Paulo Coelho
전 세계 170개국 이상 82개 언어로 번역되어 2억 3천만 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한 우리 시대 가장 사랑받는 작가. 1947년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태어났다. 저널리스트, 록스타, 극작가, 세계적인 음반회사의 중역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다, 1986년 돌연 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로 순례를 떠난다. 이때의 경험은 코엘료의 삶에 커다란 전환점이 된다. 그는 이 순례에 감화되어 첫 작품 『순례자』를 썼고, 이듬해 자아의 연금술을 신비롭게 그려낸 『연금술사』로 세계적 작가의 반열에 오른다. 이후 『브리다』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피에트라 강가에서 나는 울었네』 『악마와 미스 프랭』 『오 자히르』 『알레프』 『아크라 문서』 『불륜』 『스파이』 등 발표하는 작품마다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다. 2009년 『연금술사』로 ‘한 권의 책이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작가’로 기네스북에 기록되었다. 2002년 브라질 문학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출되었고, 2007년 UN 평화대사로 임명되어 활동중이다. 프랑스 정부로부터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수훈하는 등 여러 차례 국제적인 상을 받았다. 2018년 신작 『히피』를 발표했다.

결국 ‘연금술사’는 인생의 진정한 보물을 찾는 여정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매일매일 저희의 일상에 당연한 것처럼 다가오는 꿈과 목표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내용들로 가득하죠. 이 책은 저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졌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 인생의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이 책 한 권을 통해 자신의 삶의 연금술사가 되어 보세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그래서 다시 한번 추천 드립니다. ‘책 추천’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네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