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책 리뷰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Hackers TOEFL Reading Basic)』, 외국어 분야 50위의 토플 기본서 책 추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우연히 집에 쌓여있던 토플 독해 기본서 중 하나인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을 꺼내 읽어보았어요. 원래 토플 읽기는 너무 어렵고 손이 잘 안 갔는데, 이 책을 보면서는 묘하게 집중이 잘 되더라고요~ 특히 2023년 최신 시험 경향을 꽉 잡았다는 설명에 믿음이 가서 읽기 시작했죠. 사실 예전부터 토플 독해 실력을 키우고 싶었는데, 딱 무슨 순서로 공부해야 할지 몰라 답답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경험한 솔직한 책 추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Hackers TOEFL Reading Basic)

David Cho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Hackers TOEFL Reading Basic)』, 외국어 분야 50위의 토플 기본서 책 추천 후기

목차



  • 해커스 토플 베이직으로 Reading 기초를…
  • TOEFL Reading 소개 및 학습전략
  • 나만의 학습플랜
  • 영어 독해 접근법 S&P
  • 1st Week 리딩을 위한 기본 다지기
  • 1일 먼저 ’무엇’에 관한 글인지 확인한다
  • 2일 글의 구조와 흐름을 파악한다


책을 펴고 첫 장을 넘기는데 뭔가 차근차근 다가오는 느낌이 들었어요. ‘무엇에 관한 글인지 확인한다’부터 ‘글의 구조와 흐름 파악’까지, 기본기를 정말 꼼꼼하게 다져줘서 집중하기 어렵던 제 영어 독해가 조금씩 편안해졌거든요. 그리고 이 책이 가장 좋은 건, 그냥 교재에 머무는 게 아니라 ‘Daily Check-up’과 ‘Daily-Test’가 있어서 틀릴 때마다 왜 틀렸는지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책 추천’을 받으면서 솔직히 반신반의했는데, 직접 해보니 정말 시험 직전까지 반복 학습하기 좋은 교재였어요.

한번은 ‘정답단서+해석+어휘’가 나오는 해설집을 보면서 내가 놓쳤던 부분을 찾는 데 완전 도움 됐어요. 이걸 보면서 ‘책 추천’이 괜히 있는 게 아니구나 싶더라고요. 특히 제가 기초가 약해서 책 속 인강과 MP3 자료, 그리고 단어암기장 활용법이 너무나 실질적으로 와닿았어요. 게다가 ‘자동 진단 테스트’ 덕분에 내 실력 수준에 맞는 학습 플랜을 잡을 수 있어 부담이 덜했답니다.

사실 저는 전에 토플 독해 책을 몇 권 시도했지만 도중에 포기한 기억이 많았어요. 하지만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은 딱 4주 완성이라는 목표가 있어서 그런지, 나름 꾸준히 할 수 있는 동기도 생겼답니다. 무엇보다도 영어 독해에 자신감이 떨어졌던 순간마다 이 책으로 조금씩 나아지는 걸 느껴서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아마 토플 시작하는 분들, 또는 기본기 다지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책 추천’하고 싶어요.

책을 덮으며 드는 생각은, 토플 리딩의 최신 경향을 반영한 기본서 중에 이만한 교재가 드문 것 같다는 거예요. 사실 초반에는 조금 지루한 감도 있었는데, 막상 문제를 풀고 해설을 읽으면서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저처럼 독학으로 토플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아요. 이런 점에서 ‘책 추천’이 딱 맞는 표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토플 리딩을 제대로 시작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강추합니다! 초보부터 토플 독해에 부담 갖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 되는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 ‘책 추천’ 안 할 수가 없네요~ 4주 만에 기초를 탄탄히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충실한 해설과 ‘자가 진단 테스트’ 덕에 다시 도전할 힘을 얻었답니다. 앞으로도 영어 독해는 물론 전반적인 토플 공부에 계속 활용할 거예요. 토플 공부하는 분들, 꼭 한 번 읽어보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