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0~7세), 책 리뷰

『나의 자리』 유아(0~7세) 분야 97위,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녁에 우연히 손에 잡힌 윤혜정 작가의 『나의 자리』라는 그림책인데요, 그림책이라고 얕보면 안 될 만큼 진한 울림이 있더라고요. 특히 우리 아이들이나 유아기에 읽히기 딱 좋은 내용이라 더욱 관심이 갔어요. 무엇보다 이번 글에서는 ‘책 추천’이라는 키워드도 자연스럽게 담아볼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나의 자리

윤혜정

“우리 모두는 각자의 자리에서 빛나는 특별한 존재들”
성실히 살아가는 우리를 따뜻하게 안아주는 그림책

『나의 자리』 유아(0~7세) 분야 97위,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추천

목차



  • 목차가 없는 도서입니다


이 책은 겉보기엔 흔히 지나치는 바위가 주인공입니다. 그 바위는 아파트 화단 앞에서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있죠. 누군가는 평범하다고 무심코 지나치지만, 이 바위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평범함 속의 특별함을 일깨워줍니다. 윤혜정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명료해요. ‘나의 가치는 남이 아닌 내가 아는 것’이라는 것. 저도 문득 제 삶의 자리를 돌아보게 되었어요. 어느새 바쁘다는 핑계로 정작 내 자리의 가치와 의미를 잊고 있었거든요. 이 책이 ‘책 추천’ 목록에 올라야 하는 이유가 여기서 명확해집니다. 흔히 흔하다고 느껴지는 자신이나 자리도 특별하다고 느끼는 힘을 주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유아 교육에 관심 많으신 분들에게 꼭 권하고 싶어요.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자기 존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또, 자기 자리에서 힘들어하는 어른들에게도 위로가 될 것 같아요. 성실히 자신의 역할을 감당하는 모든 이에게 존경을 표하는 윤혜정 작가의 마음이 이 책에 진하게 배어 있답니다. 그래서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책 추천’을 하게 만드는 힘이 있어요. ‘책 추천’이라는 단어를 이 글에서 여러 차례 쓰는 게 조금 어색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이 책이 가치 있다는 걸 강조하고 싶어서 그렇답니다. 읽는 내내 마음이 든든하고 따뜻해지는 경험을 할 거예요.



저자 ‘윤혜정’에 대하여

성실한 사람들은 단단하고 빛이 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감사과 존경을 전하고 싶습니다.
〈나의 자리〉는 쓰고 그린 첫 그림책입니다.


그냥 흔한 바위 이야기일 거라 생각했는데, 『나의 자리』는 읽고 나니 제 삶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만들었어요. 성실하게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이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이 그림책, 저는 주저 없이 ‘책 추천’하고 싶어요. 현재 유아(0~7세) 분야에서 97위에 오른 이유를 알 것 같더라고요. 혹시 자기 자리를 찾기 위해 방황하는 분, 혹은 지금 내 자리가 작고 초라하게 느껴지는 분께 꼭 읽어보시라고 권합니다. 이 책과 함께라면 나의 자리가 얼마나 소중한지 스스로 깨닫게 될 거예요. 성실한 삶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겨주는 윤혜정 작가의 첫 작품, 강력히 책 추천 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