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역사 속 숨겨진 보석 같은 책, 이승만의 『독립정신』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솔직히 말하면, 저도 우연히 이 책을 접하고는 완전히 빠져버렸는데요. 우리나라 근대사의 한복판에서 목숨을 걸고 독립정신을 불태웠던 이승만의 생각과 열정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깊은 울림이 있었답니다. 지금처럼 복잡한 시대에 다시 한번 읽어보면 좋을 책 추천으로 자신 있게 권해드리고 싶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독립정신
이승만
목차
- 화보
- 《독립정신》을 펴내며
- 머리말
- 총론:우리 대한은 태풍을 만난 배와 같다 ……
- 1. 국민 모두가 자신의 책임을 깨달아야 한…
- 2. 책임을 다하지 못하면 반드시 화를 당하…
- …
몇 해 전, 대학에서 한국 근현대사를 공부하면서 여러 위인들의 발자취를 따라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도 ‘독립정신’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었지만, 이렇게 직접 이승만이 감옥에서 옥중 집필한 『독립정신』을 읽으면서야 그 진짜 의미를 체감할 수 있었어요. 그의 글에는 청년 시절 부패한 세상에 굴하지 않고 뜨거운 애국심을 품은 이승만의 솔직한 분노와 절박함이 가득해, 마치 제가 그때 함께 그 긴장감 속에 있었던 듯한 착각마저 들더라고요. 특히, 나라의 독립을 지키려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책임과 정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강조는 지금도 절실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 추천을 통해 우리는 과거의 역사를 잊지 않고, 꾸준한 독립의 의식이 오늘날에도 얼마나 필요한지 깨닫게 됩니다. 각 장마다 이승만이 감옥에서 얼마나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과 비전을 잃지 않고 쓴 글귀들이 많아, 때때로 마음이 뭉클했죠. 독립이라는 단어가 사라져도 결국 국민의 정신에 독립의 의지가 살아있다면 두렵지 않다는 그의 말은 지금의 우리에게 큰 교훈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이 책을 읽으며 저도 제 자신에게 조금은 부끄러웠던 순간들이 떠올랐는데, 그런 반성의 시간도 자연스럽게 갖게 된 점도 이 책 추천을 다시 강조하는 이유 같아요. 이런 의미에서 『독립정신』은 단순한 역사서가 아니라,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스스로 나라와 공동체를 생각하게 하는 메시지를 주는 책입니다.
저자 ‘이승만’에 대하여
저자 이승만(李承晩 1875∼1965)은 독립운동가.상해임시정부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조지워싱턴대 졸업. 하버드대 석사, 프린스턴대 철학박사. 〈협성회보〉 〈매일신문〉 주필을 지내며 정부 무능을 비판하다 1898년 체포.투옥되어 1904년 출옥. 1919년 상해 임시정부 초대 국무총리, 1920년 임시정부 대통령에 취임. 그뒤 워싱턴·하와이에서 항일활동을 벌이다가 광복 후 귀국, 독립촉성중앙위원회 총재, 민족통일총본부 총재를 지냄. 1948년 제헌국회의원, 초대 국회의장·대통령에 당선. 1960년 대통령에 4선되나 4.19로 하야함. 저서로 〈독립정신〉 〈일본폭로기〉 등.
대한민국 역사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또 나라의 독립과 정신에 대해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 추천입니다. 저는 이 책에서 이승만이 보여준 불굴의 의지와 애국심에 깊이 감동받았는데요, 이러한 마음가짐이 오늘날 우리 사회에도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독립의 정신을 품는다면, 앞으로 어떤 위기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나라를 지킬 수 있지 않을까요? 저도 앞으로 이 책 추천처럼 더욱더 자주 꺼내 읽으면서 제 마음을 다잡으려 합니다. 이처럼 의미 있고 울림 있는 『독립정신』을 만난 건 분명 제게 큰 행운이었네요~ 종종 다시 돌아보고 싶은 명저로 여러분께 강력히 책 추천 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