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특별한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에른스트 H. 곰브리치의 ‘곰브리치 세계사(예일대 특별판)’인데요. 이 책은 청소년들을 위해 쉽게 쓰여진 세계사 입문서로, 매혹적인 200여 장의 컬러 도판이 함께하는 걸작입니다. 그동안 역사라는 무거운 주제로 느껴져서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친구들에게 이 책은 정말 좋은 책 추천이 될 거 같아요. 저는 이 책을 통해 역사, 특히 인문학의 핵심을 배울 수 있었거든요. 무언가를 배우는 것이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많아서 그런지 이 책은 정말로 많은 위로가 되었어요. 역사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준 소중한 책이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곰브리치 세계사(예일대 특별판)
에른스트 H. 곰브리치
《곰브리치 세계사》의 결정판!
목차
- 이 책이 쓰여지기까지
- 1. 옛날 옛적에
- 2.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가들
- 3. 나일강의 나라
- 4. 월 화 수 목 금 토 일
- 5. 신은 오직 하나뿐
- 6. 알파벳의 탄생
- 7. 영웅들의 무기
- …
읽고 나니 정말 역사라는 주제가 이렇게 다정하게 다가올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1936년에 처음 출간된 이 책은 에른스트 H. 곰브리치가 6주 만에 쓴 책으로서 전문가들이 청소년에게 적합한 내용으로 풀어냈다고 생각하니 더욱 좋았어요. 발췌문에서도 보셨듯이, 곰브리치는 우리가 기억을 통해 과거를 비추는 방법을 이야기했습니다. 나를 포함한 모든 독자들은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며 더욱 먼 과거를 알아내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그리고 그 대답들은 곰브리치가 멋지게 풀어줍니다. 그는 그리스 문명의 시작과 함께 역사상 유례없는 정신적 힘을 역사 도서관을 통해 옅보게 해주죠. 도서관이라는 곳이 단순한 지식의 창고가 아닌 문화의 요새라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우리에게 문명 발전과 인문학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줍니다. 그런데 역사란 항상 즐거운 일만 있을 수는 없죠. 곰브리치는 위대한 인류 발전에 대한 한편의 고백처럼, 과거의 잘못들에도 분명한 비판을 내놓습니다. 포르투갈 상인들이 저지른 잔혹한 행위와 같은 반성의 모습은, 오늘날 우리가 저지르는 잘못에도 경종을 울리는 듯합니다. 이렇듯 잔잔한 위로가 담긴 이야기들은 우리가 현재의 문제를 직시하고 더 나은 미래를 기약하게끔 만들어줍니다. 대단한 사실은 이 책이 3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80년을 넘겨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침 수업 후 집으로 돌아온 날, 이 책이 제 책장에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이 참 흐뭇했어요. 역사책을 쉽게 읽고 배울 수 있다는 것, 매우 즐겁고도 의미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이 책 추천 드리며,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역사는 우리 곁에 항상 있었고, 앞으로도 함께할 중요한 주제이니깐요.
저자 ‘에른스트 H. 곰브리치’에 대하여
1909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나 빈 대학에서 예술사와 고고학을 공부하였다. 1935년 훗날 ‘템즈 앤드 허드슨’을 세운 발터 노이라트로부터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을 써달라는 요청을 받고, 6주 만에 원고를 완성하여 이 책 『곰브리치 세계사』를 냈다. 1936년에 영국으로 이주하여 런던 대학의 바르부르크 문화학 연구소의 일원이 되었고, 1976년 정년 퇴임할 때까지 미술사를 연구하며 학생들을 가르쳤다. 그 외에 옥스퍼드 대학, 케임브리지 대학, 하버드 대학에서도 강의했다. 1972년 영국에서 기사 작위를 받았고, 1975년 오스트리아의 과학과 예술 분야 명예 십자 훈장, 1977년 독일의 공로 훈장, 1975년 에라스무스 상, 1976년 헤겔 상, 1984년 오스트리아의 명예 기장, 1985년 발잔 상, 1988년 영국 메리트 훈장, 비트겐슈타인 상, 1994년 괴테 상을 받았다. 『곰브리치 세계사』를 영어로 번역하던 2001년에 세상을 떴다. 쓴 책으로 『서양미술사』, 『예술과 환영』, 『이미지가 우리에게 들려주는 것』 등이 있다.
이 책은 단순한 역사서가 아닌, 청소년과 모든 연령대의 독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입니다. 역사에 대한 편안한 시각을 제공하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겠죠? 그리고 곰브리치의 특별한 시각이 담긴 이 새로워진 판본은 독자들에게 곰브리치가 하고자 했던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내용이네요. 현재 이 책을 읽으며 느낀 깊은 감정과 통찰들은 저에게 남은 인생의 지혜가 될 것입니다. 이처럼 청소년 독자들에게 ‘곰브리치 세계사’라는 책 추천을 드리며, 여러분도 한번 만나보세요! 이 책이 여러분의 역사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꾸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