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김홍인의 ‘김홍인 화성’이라는 화성에 대한 책을 읽고, 많은 감동을 받았어요. 화성과 화음에 대해 깊이 있게 설명한 이 책을 통해 제가 음악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졌습니다. 사실, 음악 전공자는 아니지만, 요즘 들어 화성과 화음의 중요성을 새롭게 깨닫게 됐죠. 그래서 이 책에 대한 독후감을 남겨보려고 해요! 정말 매력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서 아직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김홍인 화성
김홍인
목차
- 제1장 화성 실습을 위한 용어와 규칙
- 1 화성ㆍ화음ㆍ3화음
- 2 화음의 수직 배치에 관련된 용어와 규칙
- 3 화음의 수평 진행에 관련된 용어와 규칙
- 4 화음 진행
- 제2장 기본위치 3화음
- 1 Ⅳ-Ⅰ, Ⅴ-Ⅰ, Ⅴ-ⅵ의 연결
- …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먼저 느낀 것은, 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는 저자의 능력이었습니다. 1장의 화성 실습을 위한 규칙들을 공부하면서, 처음에는 조금 복잡하다고 느껴졌던 용어들이 저의 머릿속에 하나하나 스며들었고, 점차 화음을 쌓아가는 과정이란 마치 퍼즐 조각을 맞추는 것과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특히 ‘화음의 수직 배치’에 대한 설명이 그랬죠. 책 추천을 통해 만난 이 책은 저에게 단순한 학습을 넘어, 음악 감상의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습니다.
각 장이 진행될수록 저의 음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고, 2장에서는 기본 위치 3화음에 대해 배우며 실습해보았습니다. 피아노 앞에 앉아 이론을 실천으로 옮기니, 그간 알고 있던 음악의 세계가 얼마나 넓고 깊은지를 깨달았습니다. ‘Ⅴ-Ⅰ, Ⅴ-ⅵ의 연결’ 같은 구문이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연습을 거듭하면서 자연스럽게 귀에 익어졌습니다. 음악의 저녁노을과 같은 화음의 조화로움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런 경험은 음악적인 기초를 쌓고 있는 저에게 큰 힘을 주었고,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시도해볼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저자 ‘김홍인’에 대하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학사 및 석사를 취득했으며, 벨기에 브뤼셀 왕립음악원(Conservatoire Royal de Musique de Bruxelles) 졸업(Diplom)했다.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교수를 역임으며,. 저서로는 『음악의 기초이론』『화성1』『화성2』『단순, 전위대위, 모방』『모방, 카논』『대위, 16세기 양식』등이 있다.
이렇게 김홍인의 ‘김홍인 화성’을 읽으면서, 처음에 느꼈던 불안함은 사라지고 오히려 음악에 대한 사랑이 더 깊어졌습니다! 실제로 이 책을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뮤지션들이 추천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어요. 궁금해졌다면, 여러분도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화성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나,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정말 강력하게 책 추천을 드리거든요! 이 책이 여러분의 음악 세계를 확장시켜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의 음악적 여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