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등학생뿐만 아니라 국어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에게 책 추천 한 권 해드릴까 합니다~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고등 소설(상)’은 최신 개정된 국어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현직 국어 교사들이 엄선한 작품들로 꽉 찬 책이에요. 요즘 문해력 저하가 심각하다는데, 이 책 추천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처음엔 몰랐는데 어느 순간부터 이 작품들을 읽으면서 국어 실력이 쑥쑥 늘더라고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고등 소설(상)
서덕희 외
목차
-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최신 개정판을 펴…
- 김애란 / 노찬성과 에반
- 서유미 / 저건 사람도 아니다
- 김중혁 / 엇박자 D
- 공선옥 / 명랑한 밤길
- 김연수 / 뉴욕제과점
- 안소영 / 책만 보는 바보
- …
처음 책을 펼칠 때 살짝 긴장이 됐어요. 사실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이라 어렵지 않을까 걱정도 됐거든요. 하지만 이 책은 다르더라고요. 김애란의 ‘노찬성과 에반’, 김연수의 ‘뉴욕제과점’ 같은 최신 감각의 작품들이 전문으로 실려 있어서 진짜 원작 그대로 감상할 수 있었어요. 특히 저는 ‘명랑한 밤길’이라는 작품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그 묘사가 너무 현실적이라 저도 모르게 작품 속 인물들의 마음에 공감하게 되더라고요. 이런 점에서 ‘책 추천’을 하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2025년부터 개정되는 고등 공통국어 교과서 9종을 모두 담았다고 하니, 앞으로 고등학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수템이 아닐까 싶어요. 게다가 단어 풀이와 독후 활동도 충실히 들어 있어 혼자 공부하기에도 참 좋아요. 깊이 있는 감상문을 쓸수 있도록 배려한 작가와 시대 배경 설명도 정말 인상적이었고요. 한때는 저도 문해력이 떨어진다는 소리를 들으며 책 읽는 게 좀 부담스러웠는데, 이 책을 통해 글의 흐름과 의미를 이해하는 재미를 알게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좋은 책을 놓치면 안 되지, ‘책 추천’ 리스트에 꼭 올리고 싶네요.
저자 ‘서덕희 외’에 대하여
경기 청명고등학교 국어 교사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설렘과 기대로 바꿀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전하고 싶은 교사. 학생들이 넓게 볼 줄 알고 상황에 맞게 소통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찰과 성취의 맛을 경험하도록 돕는 국어 수업을 설계하려고 한다.
문해력이 떨어진다는 게 요즘 학생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큰 문제라는 걸 알게 됐어요. 그런 점에서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고등 소설(상)’은 정말 효과적인 공부법 같은 느낌이에요. 처음 책을 받아들었을 때처럼 어려울까 걱정했는데, 다 읽고 나니 이런 책 추천은 왜 많은 학교와 학부모들이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앞으로도 국어 공부를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강추!!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펼쳐보며 국어 실력을 키워 나가려고 합니다. 창비 출판사에 감사드리며, 혹시 아직 이 책을 접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책 추천 목록에 넣으시길 바래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