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책 리뷰

『느껴주면 풀려난다』, 자기계발 분야 88위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아주 특별한 책을 소개하려 합니다 🙂 오늘 제가 읽은 책은 김상운의 ‘느껴주면 풀려난다’입니다. 자신을 돌아보고, 더 나아가고 싶은 마음이 자꾸 드는 요즘, 저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었어요. 이 책은 자기계발 분야에서 88위를 차지하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바로 읽어보았어요! 여러분께도 책 추천하고 싶은 내용이 가득하답니다. 책을 읽던 중, 정말 저를 울리기도 하고, 힘이 나곤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책에 대해 함께 나누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느껴주면 풀려난다

김상운

돈을 벌고 싶은데 왜 못 버는 걸까?
붙고 싶은데 왜 떨어지는 걸까?
이기고 싶은데 왜 지는 걸까?
사랑받고 싶은데 왜 미움받는 걸까?

『느껴주면 풀려난다』, 자기계발 분야 88위 책 추천

목차



  • 프롤로그: 홀로그램 현실의 비밀
  • Ⅰ. 현실은 짝이 되는 생각들로 창조되는 놀이
  • 〈창조주가 ‘나’를 붙들면 놀이터가 생긴다〉
  • 나는 왜 평생 ‘을’로 살아가야 하는 걸까?
  • 홀로그램 현실은 어떻게 창조되는 걸까?
  • 원치 않는 생각을 억누르면 ‘원치 않는 나’…


‘느껴주면 풀려난다’에서는 인간의 내면 세계와 창조의 과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자는 우리가 처한 현실이 단지 우연이 아니라, 우리 머릿속의 생각과 감정들로 만들어진 홀로그램이라는 점을 강조해요. 자신의 생각을 이해하고 돌아보는 과정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었어요. “나는 왜 평생 ‘을’로 살아가야 하는 걸까?”라는 물음이 제 마음속에서 고조되곤 했죠. 또한, 내가 가졌던 생각들, 즉 아내, 엄마, 화난 감정들을 모두 내려놓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계기가 되었어요. 내가 가진 감정들이 나를 제한하고 있었던 사실이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자신이 창조주라는 생각은 다소 불편하고 교만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이렇듯 자신이 가진 모든 감정을 수용하고 사랑해줘야만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다는 교훈을 한 수 배웠어요. 이렇게 자기 자신을 창조하고, 새로운 나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이 책은 굉장히 잘 드러내었답니다. 그래서 다양한 감정들을 느끼며 이 책을 읽었고, 결국 저의 치유와 변화의 기회를 찾게 되었지요. 일상에서 겪는 여러 모양의 감정들, 즉 열등감, 혼자라고 느꼈던 외로움 등은 저도 한동안 씨름을 하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감정을 부정하지 않고 느껴주다 보면 아픈 마음이 풀리는 차가운 바람결처럼, 마음의 여유와 편안함을 찾게 될 거라고 믿어요. 이 책은 실제로 거울명상을 통해 저자 자신이 어떻게 그 감정들을 털어내고, 새로운 길을 찾아갔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그 과정을 읽으면서 저 자신도 다시 한번 저의 감정을 들여다보게 되었답니다. 종종 일어나는 불안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지 깨닫게 된 부분도 좋아요. 앞으로 시련이 닥쳐오더라도 왜인지 그 상황을 수용하고 대처할 수 있는 힘이 생길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경험들을 통해 다시 제 색깔을 찾아갈 수 있을 것만 같은 희망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자 ‘김상운’에 대하여

베스트셀러 《왓칭 - 신이 부리는 요술》, 《왓칭 2 - 시야를 넓힐수록 마법처럼 이루어진다》, 《거울명상 - 즉각적인 치유와 현실창조》의 저자. MBC 기자로 30여 년간 바깥세상을 취재하며 지내다 가족들의 죽음을 겪으며 15년쯤 전부터 내면세계 취재에 빠져들었고, 퇴직 후 고향에 내려가 취재의 깊이를 더해가고 있다. MBC 정치부, 경제부, 국제부 기자, 워싱턴 특파원, 국제부장, 논설위원 실장, MBC 충북사장 등을 역임했다. 유튜브 ‘김상운의 왓칭’을 통해 현실이 홀로그램 영화임을 이해함으로써 스스로 인생살이의 온갖 아픔에서 벗어나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깨달은 것은, 결국 사람은 생각이 만든 현실 속에서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의 내면 세계를 들여다보며 다시 한 번 저 자신을 알아가고 소중한 가치를 찾게 되었죠.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한 것처럼 자기계발이라는 것도 결국 나 자신을 아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느껴주면 풀려난다’, 정말 이 말처럼 우리는 느끼고 받아들이지 않으면 나아갈 수 없구나 하는 깨달음이네요. 저도 앞으로 더 나은 저로 나아가기 위해, 그리고 제 주변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특별한 변화의 안도로 아낌없이 책 추천합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저와 같은 소중한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