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손힘찬(오가타 마리토) 외의 〈어른의 기분 관리법〉이라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요즘, 감정을 잘 다스리는 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저의 감정을 돌아보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감정에 대한 저자의 통찰이 특히 흥미로웠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어른의 기분 관리법
손힘찬(오가타 마리토) 외
‘어른을 위한 구체적인 기분 관리법!’
목차
- 프롤로그
- 1장 손힘찬
- 매일 마주하는 기분을 관리한다는 건 15
- 감정을 억누르다 보면 생기는 일 21
- 감정에는 좋고 나쁨이 없다 25
- 감정의 종류에 대하여 28
- 내 기분을 다스리는 법 38
- 당신은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다 45
- 2장 이영탁
- 감정의 3가지 측면 51
- 마음 정리를 위한 3가지 실천 습관 70
- 콤플렉스 극복하게 해준 말 78
- 3장 이현정
- 좋은 날이 있으면 나쁜 날도 있다 85
- …
‘어른의 기분 관리법’은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마주치는 복잡한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매일의 삶 속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감정들을 저자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게 풀어냈습니다. 특히, 감정을 억누르지 않고 그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인식하라고 강조하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15페이지에서는 감정을 억누르는 것이 어떻게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지 제시하며, 결국 그 감정은 누군가와의 관계에 상처를 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나도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내 기분을 잘 다스려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책에서는 감정의 바다처럼 복잡한 우리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며 그것을 건강한 방식으로 표현하도록 이끌어 줍니다. 특히 ‘감정의 종류에 대하여’라는 파트에서 스스로의 기분을 명확히 인식하고 그것을 언어로 표현하는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그 말씀에 정말 공감했어요. 의외로 내가 느끼는 감정의 이름조차 알지 못했던 순간들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저의 감정적 표현은 요즘 많이 부족하구나 반성하게 되었어요.
우리가 관계를 맺고 살아가면서, 상대방의 진짜 감정을 듣고 싶어 할 때가 많잖아요? 다른 사람들이 장벽을 허물 수 있도록 돕는 방법도 이 책에서 깊이 다루고 있었어요. 대화를 통한 감정의 교류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배우며, 관계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질문들을 스스로 던지며, 나의 기분을 관리하는 여정에 이 책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저자 ‘ 손힘찬(오가타 마리토) 외’에 대하여
책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1퍼센트 성공의 법칙〉 등 다수 저서를 출간했다. 인스타그램에서 1만개 이상의 글을 포스팅 해왔고 총 50만부 누적 판매 기록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회상임위원장을 표창 받고 콘텐츠 문화 광장에서 대한민국 최고 기록인증원(KBRI)에서 국내 1호 뉴미디어 콘텐츠 디렉터 인증 받았다. 인스타그램 : @ogata_marito 스레드 : @ogata_marito
결국 〈어른의 기분 관리법〉은 단순한 기분 변화가 아닌, 삶의 질까지 높여주는 방법들을 담고 있어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감정을 억누르지 않고, 솔직하게 표현하며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어른으로서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기분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우리 모두 행복해지길 바라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손힘찬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