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늘은 데이비드 호킨스의 ‘놓아버림’이라는 책을 읽고 너무 감동적이어서 독후감을 꼭 남기고 싶었어요! 사진이 화려하다면 그것들을 붙여놓고 다니는 게 또 더 많은 기회를 주는 것 같은 기분이 들면서, 여러 번의 몸이 반응하는 순간들을 경험하게 되었죠. 이렇게 사람의 의식을 이해하고 자아를 이해할 수 있는 도서가 ‘놓아버림’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놓아버림
데이비드 호킨스
애쓰는 삶을 벗어나, 이제는 놓아버리고 항복하라!
목차
- 편집자의 말
- 들어가며
- 1장 서론
- 2장 놓아 버림의 기제
- 3장 감정의 해부학
- 4장 무의욕과 암울함
- 5장 비탄
- 6장 공포
- 7장 욕망
- …
사실 이 책은 제 인생을 좀 바꿔놓은 것 같아요.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는 과학과 영성을 결합하여 우리에게 감정의 해부학을 자세히 탐구합니다. 각 장을 읽어가며 부정적인 감정을 놓아버리는 방법과, 우리 안에 있는 긍정적인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한편으로는 내면의 감정들이 드러나고, 또 한편으로는 그 감정들을 놓아버리는 것의 중요성을 절감했습니다. 특히 ‘무의욕과 암울함’ 부분에서는 제가 겪었던 끔찍한 시기를 회상하게 되었고, 비탄을 함께 나누는 기분이 들었죠. 이 부분에서는 진정한 평화를 찾기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었어요.
저자 ‘ 데이비드 호킨스’에 대하여
저자 데이비드 호킨스는 마더 테레사가 상찬한 세계적인 영적 스승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는 영적으로 진화한 상태와 의식 연구 및 참나로서의 신의 현존에 대한 각성이라는 주제에 관해 오랫동안 연구했다.그는 1952년부터 정신과 의사로 일했으며, 미국 정신과 학회의 평생회원이었다. 1973년 노벨상 수상자 라이너스 폴링과 함께 펴낸 [분자교정 정신의학]은 이후 수많은 정신과학 연구자들에게 자극을 주는 기념비적 저서가 되었다.수많은 영적 진실이 설명의 부족으로 인해 오랜 세월 동안 오해받아 온 것을 관찰한 호킨스 박사는 인간의 의식 수준을 1부터 1000까지의 척도로 수치화한 지표인 ‘의식 지도’를 제시했다. ‘신체운동학 이론’을 바탕으로 한 의식 지도의 탄생 과정과 그 의의를 담고 있는 [의식 혁명]을 시작으로 [나의 눈], [호모 스피리투스], [진실 대 거짓], [내 안의 참나를 만나다], [의식 수준을 넘어서] 등의 저서를 연이어 출간하며 세계적인 영적 스승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하버드 대학과 옥스퍼드 포럼 및 캘리포니아 의대 등에서 강연을 했고, [바바라 월터스 쇼]를 비롯한 다수의 TV 방송에 출연했다. 인간 경험을 의식 진화의 관점에서 재맥락화하고 마음과 영, 양자에 대한 이해를 생명과 존재의 기층이자 지속적 근원인 내재적 신성의 표현들로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강연 활동과 저술 활동을 펼쳤다. 2012년 9월 19일 호킨스 박사는 행복과 사랑, 환희, 성공, 건강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깨달음에 이르는 여정이 좀 더 수월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놓아 버림]을 마지막으로 애리조나 주 세도나에 있는 자택에서 눈을 감았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 책은 제게 정말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놓아버림’ 기법은 단순히 감정을 다루는 것을 넘어 저를 높은 차원으로 올려주어, 제 확신을 형성해 주었습니다. 저처럼 감정적으로 힘든 순간이 있으신 분이라면 꼭 이 책을 읽어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이 기법을 실천하며 제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겠습니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블로그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