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특별한 책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고민도 많고, 아이의 태교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네요. 그래서 우연히 읽게 된 이 책은 제 마음속 깊은 울림을 주었답니다. 정홍 작가의 \’하루 5분 아빠 목소리\’라는 책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아빠의 목소리로 아이에게 들려주는 동화들이 가득 담겨 있어 저처럼 아빠가 되길 바라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마음에 다다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정홍
아빠가 아이에게 처음으로 들려주는 따뜻한 이야기들!
목차
- 프롤로그- 아빠 연습을 하는 시간
- 1장 진짜 똑똑한 사람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사람이야 – 마음과 생각이 함께 자라는 이야기
- ㆍ 마녀의 레시피
- -아빠의 동화 /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태교 동화 / 아빠의 생각보따리 “마음에 귀 기울이는 아이로 자라렴.”
- ㆍ 도서관 할배 춘삼이
- -아빠의 동화 /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태교 동화 / 아빠의 생각보따리 “설렘을 사랑하는 아이로 자라렴.”
- ㆍ 눈사람 무센의 항해
- -아빠의 동화 /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태교 동화 / 아빠의 생각보따리 “가슴에 별을 품은 아이로 자라렴.”
- 2장 정말 아름다운 사람은 자기다움을 가진 사람이야 – 나답게 크는 이야기
- ㆍ 하늘의 페인트공
- -아빠의 동화 /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태교 동화 / 아빠의 생각보따리 “늘 아름답게 빛나는 아이로 자라렴.”
- ㆍ 왕비와 거울
- -아빠의 동화 /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태교 동화 / 아빠의 생각보따리 “자기만의 아름다움을 찾는 아이로 자라렴.”
- ㆍ 만만디의 우연한 모험
- -아빠의 동화 /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태교 동화 / 아빠의 생각보따리 “주인처럼 생각하는 아이로 자라렴.”
- …
이 책은 태교 동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주는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정홍 작가가 세 아이를 기르면서 얻은 경험과 상상을 토대로 각기 다른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 아빠는 아기에게 설렘을 사랑하는 아이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하며, 독자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죠.
‘눈사람 무센의 항해’는 특히 가슴이 뭉클해지는 내용이었어요. 다양한 친구들과의 만남과 갈등을 통해 성장해 나가며, 결국 진정한 인간으로서의 꿈을 찾게 되죠. 그런 무센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저도 비슷한 마음을 가지고 아이에게도 이와 같은 꿈과 응원을 전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어릴 적, 아빠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읽어주던 기억이 문득 떠오르네요. 아빠가 무슨 이야기를 해줬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그 당시 느꼈던 감정은 여전히 생생합니다. 이런 경험이 아이의 정서적 발달에도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요. 작가가 전하는 메시지인 ‘마음 좋은 아이로 자라길 바란다’는 말이 나에게도 큰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이에게 심어줄 태교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정서적 안전감이라는 얘기가 정말 맞는 것 같아요. 아빠가 아이에게 전해주는 사랑과 연결고리는 그저 동화책을 읽어주는 것 이상이라는 사실도 이 책을 통해 다시 깨달았습니다. 앞날이 기대되는 아이의 모습, 그리고 그런 아이에게 아빠로서 길잡이가 되어 주고 싶다는 마음이 더욱 더 커지는 순간들이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여러 번 눈물이 글썽이기도 했답니다. 진정한 아빠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드러내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느꼈죠. 그 감정의 진실함이 아이에게도 전해질 것이라는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저자 ‘ 정홍’에 대하여
저자 정홍은 글을 써서 세 자녀를 키우고 있다. 출판 및 방송다큐멘터리를 통해 다양한 집필 활동을 해오던 중 ‘동화 쓰는 아빠’가 되고 싶어 느지막이 상상의 세계로 발을 내디뎠다. 세 아이가 태어날 때마다 아내의 머리맡에서 이야기를 지어내다가 자연스럽게 ‘엄마를 위한 태교 동화’를 구상해 『하루 5분 엄마 목소리』를 펴냈다. 그리고 이번 책은 그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면서 상상하고 지어낸 이야기들로 채워 ‘아빠를 위한 태교 동화’를 완성했다. 부모의 상상력이야말로 아이들의 정서적 자양분이라는 사실을 몸소 깨닫고 있으며, 지금도 상상과 현실의 경계에서 찾아낸 이야기들을 부지런히 써내려가고 있다.
결국 이 책은 아빠가 되고 싶지만 주저하는 이들에게든, 이미 아빠인 분들에게든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에게 따뜻한 말 한 마디와 사랑으로 가득한 기억 속에 길을 잡아줄 수 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으니 말이죠. 독자들에게도 각기 다른 인물들이 갖고 있는 고유한 성격과 지혜들, 그리고 사연들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위대한 아빠가 되기를 원하신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세요! 제가 갚으라고 한 사랑과 놀라운 경험들이 오롯이 담겨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