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책 리뷰

『우주여행자를 위한 생존법』과학 분야 23위, 진짜 책 추천! 우주 생존 가이드 읽어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관심이 확 쏠린 책 한 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폴 서터의 『우주여행자를 위한 생존법』인데요, 과학 분야에서 23위를 차지한 인기 도서라 책 추천으로도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어요~ 요즘 우주여행이라는 말이 너무 흔해지고 있는데, 막상 실제 우주에서 생존하기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잖아요? 제가 그래서 이 책을 들춰봤는데요, 정말 몰입해서 읽었답니다! 책 추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우주의 냉혹함과 인간의 생존 본능이 마구 부딪히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해서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몰랐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우주여행자를 위한 생존법

폴 서터

『우주여행자를 위한 생존법』과학 분야 23위, 진짜 책 추천! 우주 생존 가이드 읽어봤어요

목차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건, 우주라는 공간이 얼마나 위험천만한 곳인지 새삼 깨달았다는 거예요. 예전엔 우주라고 하면 먼 이야기 같았는데, 지금은 민간 우주여행도 꿈같지 않더라고요. 폴 서터 작가는 우리에게 우주에서 생존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들을 마치 진짜 경험담처럼 상세하게 알려줘서 마치 내가 우주에 있는 것 같은 착각도 들었어요. 그중에서도 긴급 상황에서 산소를 유지하는 법, 체온을 지키는 법, 그리고 심리적으로 버티는 방법들까지, 일상적이진 않지만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더라고요. 이렇게 유익한 책을 만나니 ‘책 추천’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사실 우주라고 하면 막연히 멋지고 신비한 장소라 생각했는데, 읽다보니 긴장감과 절박함이 생생히 느껴졌거든요. 나중에 친구랑 우주 관련 얘기를 할 때 이 책 추천해야지 싶을 정도였어요. 물론 무거운 내용만 있는 게 아니라 가끔 저자의 위트 있는 표현들도 있어서 중간에 웃음도 나왔답니다. 무엇보다 책 추천할 만한 이유는, 단순히 과학적 사실만 나열하는 게 아니라 사람이 실제로 닥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중심으로 다뤄서 몰입감이 좋았어요. 저처럼 평소에 우주 여행 꿈꾸는 분들, 혹은 생존 기술에 관심 많은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읽으면서 ‘정말 내가 우주에 있다면 이렇게 해야겠다’는 상상을 하며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책에 푹 빠지게 돼요. 그래서인지 전 이 책이 과학 분야 23위에 오른 게 전혀 놀랍지 않더라고요. ‘책 추천’이라는 단어가 몇 번이나 나가지만 이 책은 그만큼 가성비 최고라는 의미니까요.





과학 분야 23위에 빛나는 폴 서터의 『우주여행자를 위한 생존법』, 정말 책 추천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작품이었어요! 우주여행이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란 걸 실감하게 해주고, 우리가 강력히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생생하게 알려준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우주 세계에 대한 호기심은 물론이고, 생존이라는 현실적인 부분까지 폭넓게 커버하는 이 책, 저처럼 우주라는 무한한 공간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도 이번 기회에 ‘책 추천’이라는 말에 더욱 책임감을 갖게 됐고요. 앞으로도 이런 멋진 과학책들 많이 읽고 소개하는 게 제 꿈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꼭 읽어보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