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특별한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바로 김수현(훈글)의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 (20만부 기념)’라는 책인데요, 이 책은 우리의 기분과 태도가 인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도 요즘 기분이 우울할 때가 많아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책 추천을 과연 해도 좋을지, 기대감 반, 걱정 반으로 읽기 시작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 (20만부 기념)
김수현(훈글)
기분을 다스려야 ‘나’를 다스릴 수 있다!
목차
- 00. 프롤로그
- 01.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것
-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것
- 안 좋은 피드백에 대처하는 법
- 가장 돌봐야 할 사람
- 다시 일어서는 법
- 피곤함이라는 적
- 생각을 멈추는 방법
- 나를 사랑하는 시간
- 눈물이 많은 당신에게
- 조카의 연주회
- 바람과 햇살
- 현대인의 친구
- 작은 말, 큰 힘
- 밤의 위로
- 아무도 쫓아오지 않는다
- …
이 책은 단순히 기분 관리에 관한 내용이 아닙니다. 삶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태도를 다져야 할지를 일깨우는 매력적인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어요. 특히 각 장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작가의 솔직한 감정 표현은 많은 독자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특히, ‘안 좋은 피드백에 대처하는 법’이나 ‘피곤함이라는 적’ 같은 장에서는 나 자신을 돌아보게 만드는 힘이 있었습니다. 평소에 부담스러운 감정들이 요즘 들어 저를 어떻게 괴롭히고 있는지를 읽으면서 알게 되었고, 이젠 그 감정들이 무조건 부정적이라는 생각을 조금씩 바꾸게 되었어요. 가끔은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도 필요하다는 걸 이 책을 통해 느꼈습니다. 작가는 현대인의 친구가 될만한 말들을 잘 풀어낸 것 같아요. 말 한 마디, 위로 한 마디가 큰 힘이 된다고 누차 강조하는 부분은 특히 저를 울컥하게 만들었어요. 이 책은 기분을 제정신으로 붙잡아 주는 역할을 해줘요. 매일 아침, 오늘의 기분이 어떻게 될지를 고민하며 하루를 시작하던 제가 이 책을 읽고, 조금 더 긍정적으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게 되었으니 그 효과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그대로 살아가면 되는 소중한 하루를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기분을 다스리면 결국 자신을 다스리게 되는 것이라는 작가의 말에는 고개가 끄덕여질 수밖에 없어요. 마지막 장에서 작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기분을 조절하면 미래가 바뀐다’고. 그 말이 제 가슴 속에 깊이 남더군요.
저자 ‘ 김수현(훈글)’에 대하여
SNS 플랫폼 인스타그램에서 훈글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첫 책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를 집필했다.
김수현 작가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 책을 읽으면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도록 하루하루를 살아가려는 노력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느끼고 경험하는 감정에 대해 솔직하고 깊이 있는 이야기로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네요. 저는 이 책을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추천하고 싶어요! 새로운 시작의 발판이 되어 줄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와 함께 당신의 하루를 조금씩 더 밝게 바꿔 보세요. 그러므로, 또 다른 인생을 만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