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언어와 매체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진짜 강추드리고 싶은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요즘 공부나 글쓰기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언어와 매체를 제대로 이해하는 게 꼭 필요한 시대인 것 같아요. 그래서 설승환 선생님의 『다담 언어와 매체 800제(2025)』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이 책은 중/고등참고서 분야에서 75위까지 오른, 꽤 주목받는 책이라 그런지 호기심이 생겨서 바로 읽어봤답니다! 이런 좋은 책을 많은 분께 알려드리고 싶기에 책 추천도 꼭 하고 싶구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다담 언어와 매체 800제(2025)
설승환
목차
사실 저는 예전부터 언어에 대한 깊은 관심이 있었지만, 이렇게 구체적이고 방대한 문제를 다룬 책은 처음이었어요. 『다담 언어와 매체 800제(2025)』는 단순히 학교 시험 대비 문제집 이상의 가치가 있더라구요. 예를 들어 기사문, 설명문, 논설문 등 다양한 텍스트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실제 매체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단계별로 짚어주는 게 참 좋았어요. 주변 고등학생 조카가 이 책으로 공부할 때, 어려워하면서도 점점 자신감을 얻는 모습을 보니 저도 같이 뿌듯했죠. 솔직히 처음엔 꽤 부담스러워 보였는데, 막상 책장을 넘기다 보니 설명도 친절하고 문제들이 체계적이라 혼자서도 충분히 해낼 수 있는 느낌이랄까요? 특히 책 추천을 여러 카페와 커뮤니티에서도 볼 수 있는데, 그 이유가 있더라고요. 언어와 매체 분야에서 정말 기본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데다, 실전 감각까지 길러주니 앞으로 수능 국어가 더 수월해지지 않을까 기대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책 추천은 그냥 입소문만으로 끝나지 않고, 직접 읽어보고 느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였어요. 그리고 이 책 덕에 저도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조금씩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답니다. 이게 바로 책 추천을 받는 것 이상의 가치를 체감하는 순간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완벽한 책은 없겠지만, 이런 점들은 진심으로 칭찬해주고 싶네요!
읽으면서 『다담 언어와 매체 800제(2025)』가 왜 중/고등참고서 분야에서 75위까지 오른 책인지 알 것 같았어요. 만약 언어와 매체 공부에 고민 중이거나, 어떤 책 추천을 받아야 할지 모르셨다면 꼭 한 번 읽어보길 권합니다~ 저처럼 처음엔 좀 막막했는데, 이 책 덕분에 점차 자신감도 생기고 공부방향도 잡혀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덕분에 꾸준히 학습하며 실력을 키워나가려 합니다! 이렇게 좋은 책 추천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