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책 리뷰

『지뢰 글리코』: 소설 분야 93위, 기대를 뛰어넘는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아오사키 유고의 《지뢰 글리코》를 읽고 그 매력에 흠뻑 빠져버렸어요! 처음에 책을 펼쳤을 때는 그냥 단순한 청춘 소설일 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어요. 이 책은 메인 테마가 미스터리 게임이라는 점에서 단순히 재미있는 이야기가 아니라, 여러 복잡한 감정과 심리를 담고 있는 소설이더라고요. 여러분도 이렇게 강렬한 매력을 가진 책을 만나보고 싶지 않나요? 그래서 이 시간에 이 책 추천을 해드리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지뢰 글리코

아오사키 유고

이제껏 경험한 적 없는, 신감각 두뇌 배틀 소설!
제171회 나오키상 후보, 제37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수상!
일본 미스터리 4대 랭킹 완전 제패!

『지뢰 글리코』: 소설 분야 93위, 기대를 뛰어넘는 책 추천!

목차



  • 지뢰 글리코 (GLICO WITH LANDMINES)
  • 스님 쇠약 (THE BOUZU BREAKING DOWN)
  • 자유 규칙 가위바위보 (FREE FORM ROCK-PAPER-SCISSORS)
  • 달마 인형이 셈했습니다 (DARUMASAN GA KAZOETA)
  • 포 룸 포커 (4 ROOMS POKER)
  • 에필로그


《지뢰 글리코》는 정말 흥미로운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하는 작품이에요. 이야기의 주인공, 이모리야 마토는 평범한 고등학생인데, 어느 날 친구들과 함께 도전하게 되는 게임에서 너무나도 흥미로운 미스터리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다름 아닌, 위험한 ‘지뢰’가 숨겨져 있는 계단을 오르는 것으로, 각 참가자는 상대의 지뢰를 감지하며 어떻게든 꼭대기까지 올라가야 승리하게 되는 구조에요. 정말 손에 땀을 쥐게하는 전개가 계속되더라고요. 이모리야는 게임을 통해 자신을 발전시키고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게 되는데, 여기서의 다양한 심리전과 논리 싸움은 정말 압권이에요. 가위바위보와 같은 익숙한 게임도 작가의 손을 거치면 이렇게 치열한 두뇌 싸움으로 변모할 수 있다는 사실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아오사키 유고는 어린 시절의 놀이를 바탕으로 이런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였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청춘의 모습도 잘 담아내었더라고요. 독자로서 이 감정을 느끼는 것도 정말 행복한 경험이었습니다. 저와 같은 청소년 시절을 겪었던 분들이라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으리라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이 책 추천을 드리게 되었답니다! 아마 이 책은 여러분의 가슴 속에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지 않을까 싶어요.



저자 ‘아오사키 유고’에 대하여

(靑崎有吾, 1991~ )
1991년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에서 태어나 메이지대학교 문학부를 졸업했다. 대학 입학 후 미스터리 연구회에서 활동하면서 라이트노벨 공모전에 응모하던 중, 평소 동경해 오던 아유카와 데쓰야상에 도전해, 《체육관의 살인》(2012)으로 제22회 아유카와 데쓰야상을 수상하며 작가로 데뷔했다. 수상 당시 21살로, 헤이세이의 ‘엘러리 퀸’이라 불리며 역대 최연소 수상 기록을 세웠다.
《체육관의 살인》으로 시작된 ‘우라조메 덴마 시리즈’는 이후 《수족관의 살인》, 《가제가오카 50엔 동전 축제의 미스터리》, 《도서관의 살인》으로 이어지며 라이트노벨과 ‘엘러리 퀸’ 스타일의 본격 미스터리를 절묘하게 결합시켰다는 극찬을 받았다.
그 외 작품으로는 고딕 판타지 스타일 특수 설정 미스터리 ‘《언데드 걸 머더 파르스》 시리즈’, 불가능 전문 탐정과 불가해 전문 탐정이 함께 추리 쇼를 펼치는 ‘《노킹 온 록트 도어》 시리즈’ 등이 있다. 두 시리즈는 각각 애니메이션과 TV드라마로 만들어졌다.
익숙한 놀이를 배경으로, 두뇌 배틀과 심리전 그리고 청춘 소설의 미덕까지 담은 《지뢰 글리코》(2023)는 불과 일주일 만에 3개의 문학상을 수상하고, 일본 미스터리 4개 랭킹을 제패하는 등 10관 달성이라는 전무후무한 위업을 달성했다.


결국 《지뢰 글리코》는 단순히 고등학교 집단 게임과 미스터리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 안에 숨겨진 크고 작은 감정들을 전달하는 탁월한 작품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오사키 유고의 뛰어난 글솜씨에 감탄하게 되죠. 이 책을 읽고 난 후, 여러분은 조금 더 나 자신을 돌아보고, 주변의 소중한 관계들을 재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반드시 읽어보십시오! 여러 면에서 독자에게 선물과도 같은 책이니, 꼭 만나보세요! 저의 책 추천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작품처럼 디테일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계속 찾고 싶답니다~ ^^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