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민예은 원장의 ‘이명난청 완치설명서’라는 책을 읽고 그 감상을 나눠보려 해요. 이 책은 이명과 난청으로 고통받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특히 저자 민예은 원장은 오랫동안 이 분야에 열정을 쏟아온 한의사로, 그녀의 따뜻한 위로와 전문적인 지식이 담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아요. 저는 평소에 소음으로 인한 귀 걱정이 많아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정말 깊이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이명난청 완치설명서
민예은
“낫기 위해 해볼 건 다 해봤습니다. 정말 나을 수 있나요?”
정확한 진단이 완치로 가는 첫걸음
이명난청 환자에게 희망이 되는 책!
목차
- PART 1 이명, 소리가 만들어내는 고통
- chapter 01 이명은 느끼기 전부터 시작된 병이다
- chapter 02 암보다 이명이 더 힘들어요
- chapter 03 일하는 곳이 너무 시끄러워요
- chapter 04 이명, 나이 들면 참고 살아라?
- chapter 05 갱년기, 산후는 이명에 취약하다
- chapter 06 잘 낫는 이명이 따로 있다
- chapter 07 이명, 정말 나을 수 있을까?
- PART 2 난청, 소리로부터 멀어지는 고립
- chapter 01 나도 모르게 당하는 소음공격
- chapter 02 노인성 난청은 치료할 수 없다?
- chapter 03 갑자기 안 들려요
- chapter 04 돌발성 난청, 이것만 기억하라
- chapter 05 우리 아이 이제 못 듣게 되나요?
- chapter 06 돌발성 난청 단계별 치료프로그램
- chapter 07 백신 후유증과 난청
- …
책을 읽어가면서 이명의 고통을 겪는 환자들의 실제 사례를 보며 저도 감정적으로 몰입하게 되었어요. 이명은 처음에 사소하게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삶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는 고통이라는 점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저자 민예은 원장은 이명을 단순한 귀의 질환이 아닌, 몸의 다양한 문제를 반영하는 신호로 보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이명은 몸에 발생한 SOS라는 말을 듣고, 진지하게 내 건강을 돌아보게 되었어요. 또한 치료를 포기하지 말라는 저자의 격려가 많은 위로가 되었죠. 치유의 과정에 있어 포기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 단순한 이명의 치료가 아니라, 나의 건강 전반에 대한 통찰을 제공해줬어요. 이 책을 읽고, 이명의 치료가 결코 끝이 아니라는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이명 난청 증상은 결코 고독하지 않게 함께 싸울 수 있는 것이며, 치료법과 생활 습관 개선의 방법까지 다양하게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이 하늘 아래에서 오랫동안 소중한 귀를 지키고 싶다는 마음이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꼭 한 번 읽어볼 것을 권장하고 싶어요. 나의 귀 건강을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는 정말 도움이 되는 책 추천입니다!
저자 ‘ 민예은’에 대하여
더 이상 치료가 어렵다고 진단받은 이명난청 환자를 치료하여 다시 일상의 행복을 찾아 주는 한의사 민예은. 이비안한의원 대표원장으로 의사와 한의사가 찾는 한의사다. 한의사였던 아버지를 이어 환자들을 만나고 있다. 귀, 코, 얼굴에 나타난 난치성 질환을 집중치료하고 있다. 민예은 원장은 현대 의학으로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이명난청 분야를 위해 밤낮으로 연구한 끝에 귀의 기능을 되살릴 수 있는 치료 시스템을 얻을 수 있었다. 멀리 땅끝 마을 해남에서도 이비안을 찾아올 정도로 장거리 환자가 많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치료를 위해 이비안한의원을 방문할 만큼 명성이 높다. 이비안은 국내 한의원 중 이명난청 분야에서 가장 많은 논문을 집필한 곳이다. 발표 논문으로 “한방 복합 치료 및 소리 재활 치료로 호전된 노인성 난청 치험 1례”, “한방 복합 치료 및 소리 재활 치료로 호전된 양측성 돌발성 난청 치험 1례”, “침도 치료를 위주로 시행한 침 치료로 호전된 박동성 이명 3례”, “소화 불량을 동반한 개방성 이관의 한의학적 치료 증례보고 2례” 등이 있다. 아픈 환자를 보면 어떤 도움이라도 주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 시작한 연구 덕분에 치료를 포기했던 많은 이명 난청 환자들에게 새 희망을 주고 있다. 이제야 비로소 안정을 찾은 환자들을 만남으로 ‘오늘의 행복’을 누리는 천상 한의사다.
저는 ‘이명난청 완치설명서’를 읽으면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책은 이명 및 난청으로 인한 고통을 진지하게 다루며,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건강한 귀는 행복의 조건이라는 말이 정말 마음에 와 닿았어요. 민예은 원장이 전하는 다양한 치료 방법과 자세한 사례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지금부터라도 귀를 소중히 여기고 건강 관리에 나서고자 결심하게 되었어요. 이 책을 통해 제 스스로의 삶도 더욱 변화시킬 수 있기를 바라며, 독자 여러분들께도 ‘이명난청 완치설명서’를 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