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요리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주의 주인공은 최재희의 ‘베이글 홀릭’입니다. 이전에는 단순한 빵이라고만 생각했던 베이글이 이렇게까지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솔직히 조금 놀랐어요. 저처럼 요리에 대한 애정이 커지며 더 다양한 요리를 해보고 싶었던 분들에게 강력하게 책 추천 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베이글 홀릭
최재희
목차
- PROLOGUE
- 002 좋아하는 재료와 식감을 골라 내 취향에 맞는 나만의 베이글을 만들어 보세요!
- BAGEL GUIDE
- 베이글의 무한 매력, 우리 함께 HOLIC 해볼까요?
- 010 베이글, 어떤 빵인지 궁금해요!
- 011 내가 좋아하는 식감의 베이글은 어떤 타입? 식감별 베이글 고르기
- 018 베이글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
- 020 베이글 만들기에 필요한 도구
- 024 실패하지 않는 베이글 만들기, Q&A
- CHAPTER 1
- 쫄깃, 바삭, 말랑 3가지 식감의 베이글
- 쫄깃쫀쫀 정통 뉴욕 스타일의 베이글
- 028 클래식 플레인 베이글
- …
이 책은 베이글의 매력을 제대로 파헤치는 동시에, 나만의 베이글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10년째 인기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하며,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개발한 전문가로서, 입맛과 식감을 고려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제공합니다. 각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느껴지는 저자의 열정은 저를 저도 모르게 베이글의 세계에 빠져들게 만들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식감을 가진 베이글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한 노하우는 물론, 자신만의 베이글을 만들 수 있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 정말 유익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저 역시 저만의 스타일로 베이글을 만들어보려고 마음을 먹었는데요, 처음에는 실패할까봐 걱정도 되었지만, 책 속의 정보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맛집보다 더 맛있고 다채로운 베이글을 제 손으로 직접 만들어볼 수 있게 된다는 것, 그 설레임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주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책의 전반부에 등장하는 베이글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운 뒤,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더 도전적인 레시피로 나아가는 과정을 통해 제 요리 실력이 확실히 향상되었죠. 과거의 저처럼 요리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한층 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믿어요.
저자 ‘ 최재희’에 대하여
“전국에서 찾아오는 인기 베이글 클래스. 맛집보다 더 맛있고 다채로운 베이글을 배울 수 있는 ‘재이의 비밀정원’의 수업을 한 권으로 마스터하세요!” 유행 아이템을 제대로, 맛집보다 더 맛있게 배울 수 있는 인기 베이킹 클래스 ‘재이의 비밀정원’을 10년째 운영 중이다. 어릴 때부터 먹는 걸 좋아했고 가족들, 친구들에게 밥해주는 걸즐겼던 저자는 20대 후반 호주로 유학을 떠나 르꼬르동블루 제과제빵 디플로마를 취득했다. 귀국 후 베이킹 클래스를 시작했고 틈만 나면 전국의 줄 서는 유명 베이커리를 찾아다니고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빵과 요리들을 맛보았다. 그러면서 남들과 다른 저자만의 레시피를 연구했다. 처음엔 맛을 흉내냈지만 어느 순간부터 머리 속에 레시피가 만들어졌고 오히려 맛집보다 더 새롭고 더 만족스러운 메뉴가 탄생했다. 이 메뉴들로 수업을 하자 입소문을 타고 전국과 해외에서 수강생들이 모여 들었다. 베이글을 비롯해 포카치아, 치아바타, 도넛, 소금빵, 수프 등 현재 유행하는 핫아이템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고 활용할 수 있는 팁, 실패 없는 레시피, 원하는 질감과 식감을 만들어 내는 풍부한 노하우를 전수하며 차원이 다른 베이킹 선생님이라는 평을 듣고 있는 있는 저자는, 최고 인기 클래스였던 베이글 수업의 모든 내용을 이 책에 아낌없이 풀었다. 특히 내 취향에 맞는 나만의 베이글을 만들고 응용할 수 있는 법을 알려줌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맛있고 다채로운 베이글 세상에 홀릭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인스타그램 @cordon_j
결국 이 책은 단순한 요리 레시피집이 아닌, 베이글과 관련된 모든 것을 안내해주는 훌륭한 가이드북이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내용이 많이 담겨 있어서 저의 모든 경험을 담아 이 글을 남깁니다. 베이글 홀릭이 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특히,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베이글’의 매력을 느끼면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라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책 추천 드리는 이 책, 아마 실망하지 않을 거에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