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조창인의 ‘가시고기’를 소개하려 해요. 이 책은 아버지의 깊은 사랑과 자기희생을 이야기하며, 독자들 정말 많은 감동을 주는 작품이에요. 제가 가족의 의미를 뒤돌아보게 만드는 이 책을 읽으며 느낀 점들과 감정들을 나눌게요. 이 책을 통해 아버지가 어떤 존재인지, 사랑이 어떤 모습인지 다시 깊게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강력하게 책 추천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가시고기
조창인
목차
- 1장..하늘
- 2장..하지
- 3장..산길
- 4장..낮달
- 5장..저녁놀
- 6장..가시고기
- 에필로그
‘가시고기’는 주인공 정호연과 그의 아버지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어린 아들은 백혈병에 걸리고, 아버지는 그의 아픔과 싸우며 고통스러워 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버지의 사랑이 얼마나 깊고 숭고한지를 깨닫게 되는 것이죠. 저도 아버지와의 관계에서 여러 감정을 느꼈던 지난날들이 떠오르면서, 이 책이 저에게 얼마나 큰 의미가 되었는지 말하고 싶어요.
주인공 정호연의 병실은 항상 백혈병 환자들로 가득했습니다. ‘백혈병은 얼마나 끔찍한 병인지 저절로 알게 된다’라는 그의 말은 너무나도 가슴 아팠어요. 아버지는 그런 아들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고, 자신이 조금이라도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려 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느껴지는 인간의 복잡한 감정들은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어요. 아버지가 어떻게 그렇게 자신의 몸을 내어줄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랑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이 책을 통해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용 중, “산다는 것은 고통과 직면하는 일이기도 하다”고 말하는 부분이 제 마음에 깊이 와닿았습니다. 삶은 고통 그 자체이지만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메시지가 느껴졌습니다. 아버지의 사랑은 깊고, 차가운 현실 속에서도 따뜻하게 빛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한편으로는 슬프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면서 제 자신이 어땠는지를 곱씹게 되었어요.
가족에 대한 애정이나 사랑이 과연 무엇일까 하는 질문이 떠올랐습니다. 저도 아버지의 존재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어요. 아버지는 자신의 고통을 속으로 삼키고, 가족을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그런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 책을 통해 아버지라는 존재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사랑의 깊이와 소중함을 재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다시 돌아보고 싶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세요! 그리고 간절히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네요. 왜냐하면 그 안에는 정말 숭고한 사랑의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 ‘ 조창인’에 대하여
중앙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문학을 공부했다. 여러 해 잡지사와 신문사 취재기자로 일했고, 출판기획 ‘열림’의 대표로 많은 책들을 기획했다. 처녀작 〈그녀가 눈 뜰 때〉는 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미니시리즈로 제작되었고, 〈먼 훗날 느티나무〉와 〈따뜻한 포옹〉을 발표했다. 숭고한 아버지의 사랑을 그려낸 〈가시고기〉는 42주 연속 종합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할 만큼 독자의 성원이 뜨거웠다. 누적부수 300만 부를 넘어서며 10여 나라에 번역 출간되었다. 국내에서는 다수의 연극과 MBC 창사특집 드라마고 제작되었고, 일본에서도 후지TV 11부작 드라마로 방영되었다. 그간 〈가시고기〉 개정판에 대한 독자의 요구가 이어졌다. 작가 역시 시대에 걸맞게 내용을 수정 보완할 필요성을 느껴왔고, 마침내 개정증보판을 선보이게 되었다. 작가는 가시고기 외에 〈등대지기〉 〈길〉 〈아내〉 〈살아만 있어줘〉 등 가족의 의미를 되새긴 책들을 집필해왔고, 공동체의 의미와 소통의 가치에 주목한 〈해피빌라〉를 출간하였다.
이 책 ‘가시고기’를 읽고 왜 아버지의 사랑은 그렇게 강렬하고 숭고한가를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버지는 말을 하지는 않지만, 그 속에 담긴 사랑의 무게는 실로 막대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정말로 제가 아버지와의 관계를 다시 돌아보게 하고, 그 안에서 느낀 여러 감정들을 다시금 되새기게 했답니다. 여러분이 가족의 의미,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싶다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강력하게 책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작품이니 꼭 책꽂이에 두세요~ 감사합니다!
책 추천 더보기